최종편집 2024-04-19 14:18 (금)
고대지 “지역 학교 한국어 IB교육프로그램 도입”
고대지 “지역 학교 한국어 IB교육프로그램 도입”
  • 이정민 기자
  • 승인 2020.03.03 13: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대지 예비후보.
고대지 예비후보.

[미디어제주 이정민 기자] 오는 4월 15일 치러지는 제주도의회의원 재선거 서귀포시 대천·중문·예래동 선거구에 나선 무소속 고대지 예비후보가 3일 보도자료를 내고 지역 초·중학교에 한국어 IB교육프로그램 도입을 피력했다.

고대지 예비후보는 이날 “IB교육프로그램은 교사의 일방적, 획일적 지식전달 방식의 수업방법을 개선하여 토론, 발표, 논·서술형 평가 등을 통해 학생 스스로 탐구 할 수 있도록 하는 교육프로그램으로, 국제학교인 NLCS, BHA에서 운영 중에 있다”고 설명했다.

또 “현재 제주도교육청은 DP과정(고등학교)에 표선고등학교가 후보학교 인증등의 절차가 진행 될 예정이며 PYP, MYP(초, 중학교 과정)은 공모 과정을 통해 시범도입을 추진하고 있다” 고 부연했다.

고 예비후보는 이에 따라 “만약 도의원에 당선 되다면 우리 지역의 초·중학교 교육가족과 학부모, 동문들과의 협력을 통해 한국어 IB교육프로그램을 도입 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우선적으로 대신중, 중문중, 새서귀초, 중문초에 시범 도입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