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21:53 (금)
제주 첫 ‘코로나19’ 양성반응 환자, 2차 검사 결과도 양성
제주 첫 ‘코로나19’ 양성반응 환자, 2차 검사 결과도 양성
  • 홍석준 기자
  • 승인 2020.02.20 23: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도, 지난 18일 제주 도착 후 군인 A씨 이동 동선 등 공개

[미디어제주 홍석준 기자] 제주에서 처음 ‘코로나19’ 1차 양성반응이 나온 군인에 대해 제주도가 자체적으로 2차 검사를 실시한 결과 또 양성 반응이 나왔다.

제주특별자치도는 20일 군인 A씨(22)에 대해 제주도보건환경구원에서 다시 검사를 실시한 결과 밤 10시20분께 양성 반응이 나왔다고 밝혔다.

확진 여부에 대한 최종 판정을 위한 검사는 현재 질병관리본부에서 검사를 실시하고 있고, 최종 확진 여부는 21일 새벽 4시께 나올 것으로 전해졌다.

제주도가 관계자는 “확진자 판정은 질병본부에서 최종적으로 확정하지만 제주도 차원에서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보건환경연구원을 통해 2차 검사를 실시한 것”이라며 “21일 새벽 4시경 질병본부의 최종 검사 결과 여부를 지켜보면서 추후 질병본부와 방역대책 등에 대해 긴밀히 협의해 나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원희룡 지사가 20일 오후 제주공항을 방문, 공항 국내선에 발열카메라가 추가 설치된 현장을 점검하고 있다. /사진=제주특별자치도
원희룡 지사가 20일 오후 제주공항을 방문, 공항 국내선에 발열카메라가 추가 설치된 현장을 점검하고 있다. /사진=제주특별자치도

이에 앞서 제주도는 역학조사관의 A씨에 대한 인터뷰와 CCTV 분석을 통해 이동 동선을 파악한 결과를 모두 공개했다.

A씨는 지난 18일 대구발 제주행 비행기에 탑승, 오후 8시21분 제주에 도착했고 마스크를 착용하고 있었던 것으로 확인됐다. 현재 해당 항공사를 통해 탑승객 명단을 확인하는 중이다.

이어 8시35분께 제주공항 택시 승차장에서 개인택시에 탑승, 제주공항 옆 해군부대 앞에서 하차, 편의점을 이용한 것이 확인됐다. 이에 제주도는 해당 택시기사와 편의점 직원에 대한 자가격리 조치와 함게 편의점에 대해서는 휴업을 하도록 하고 소독을 실시했다.

이후 A씨는 혼자 걸어서 이동, 9시23분께 부대로 복귀했고 이튿날 19일 일과 전후 시간에 부대 내에서 생활하던 중 기침 등 증상이 발생해 20일 오전 8시45분께 부대 내 구급차를 이용해 한라병원 선별진료소를 방문했다.

A씨는 곧바로 선별진료소로 이동, 접촉자는 없었고 선별진료소 검사실에서 1차 검사와 약 처방을 받고 10시 6분께 부대 구급차를 이용해 다시 부대로 복귀했다가 오후 6시20분께 제주보건소의 구급차로 제주대병원으로 이송돼 음압격리병상에서 치료를 받고 있는 중이다.

한편 제주도는 이날 원 지사의 긴급 지시에 따라 문화정책과와 행정시, 자치경찰단 합동으로 도내 신천지교회 관련 시설에 대한 긴급 전수조사에 들어갔다.

제주도는 이번 전수조사를 통해 도내 신천지교회 신자들 중 대구지역 방문 여부 등에 대하 조사를 벌이는 한편, 도내 신천지교회 관련 시설 현황도 조사하고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