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17:33 (금)
JDC, 헬스케어타운 내 의료서비스센터 건립 본격 착수
JDC, 헬스케어타운 내 의료서비스센터 건립 본격 착수
  • 홍석준 기자
  • 승인 2020.02.17 1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2일 조달청에 신축공사 발주 요청 … 300억원 직접 투자
서귀포 제주헬스케어타운 내 부지에 본격 추진되는 의료서비스센터 조감도. /사진=JDC
서귀포 제주헬스케어타운 내 부지에 본격 추진되는 의료서비스센터 조감도. /사진=JDC

[미디어제주 홍석준 기자] 서귀포시 헬스케어타운 내 의료서비스센터 건립 사업이 본격 시작된다.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이하 JDC)는 지난달 23일 제주특별자치도로부터 의료서비스센터에 대한 건축허가를 받아 지난 12일 조달청에 신축공사 발주를 요청했다고 17일 밝혔다.

의료서비스센터는 헬스케어타운 전체 단지에 관리‧홍보 기능을 갖추고 지역에 부족한 의료‧연구시설과 의료 관련 정부기관 제주분원 등을 입주시켜 의료관광을 활성화시키고 지역 의료 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추진되는 사업이다.

단지 내 중앙관리센터 부지(1만1743㎡)에 지상 3층 연면적 약 9000㎡ 규모로 추진되는 이 사업은 JDC가 300억원을 직접 투자해 오는 4월 착공할 예정이다. 센터에는 의료기관, 연구실, 강의실 등이 들어서게 된다.

JDC는 의료서비스센터 설계 단계에서 새롭게 제정된 국토교통부의 건축물 내진설계 기준을 반영하는 등 시설 안전에 최우선을 두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 대한건설협회 제주특별자치도회 건의를 수용, 제주지역 업체가 의료서비스센터 공사에 참여할 수 있도록 건설사업 내 ‘지역의무공동도급’을 반영해 제주지역 건설 경기 활성화에 기여하도록 하고 있다.

문대림 JDC 이사장은 “의료서비스센터가 헬스케어타운 단지 활성화를 위해 본연의 기능과 역할을 다하는 중추적인 거점시설로 거듭날 것을 기대한다”며 “JDC는 제주도의 의료관광 활성화와 지역 의료 환경 개선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