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8 19:15 (목)
“제주 청정 6차산업 홍보 걱정마세요”
“제주 청정 6차산업 홍보 걱정마세요”
  • 김형훈 기자
  • 승인 2020.01.21 1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관광개발, 드림타워내에 전용 안테나숍 설치
6차산업지원센터와 공동으로 판로 개척에도 노력
제주드림타워 복합리조트.
제주드림타워 복합리조트.

[미디어제주 김형훈 기자] 준공을 앞두고 있는 제주 드림타워 복합리조트에 제주의 6차산업을 홍보하는 장소가 마련된다.

롯데관광개발은 제주농업농촌 6차산업지원센터와 공동으로 드림타워에 제주의 6차산업 우수제품을 전시 판매하는 전용 안테나숍을 설치한다고 21일 밝혔다.

롯데관광개발은 지난해 10월 6차산업지원센터와 제주 6차산업 우수제품의 홍보 및 판매 활성화를 통한 상생파트너십 구축 업무협약을 체결, 관련 홍보를 위한 시동을 걸었다.

6차산업지원센터 안순화 센터장은 “제주의 대표적 관광명소가 될 제주 드림타워 복합리조트의 안테나숍은 제주 6차산업 관계자들에게는 최고의 홍보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롯데관광개발은 안테나숍 운영과 아울러 6차산업지원센터와 함께 청정 제주의 이미지와 브랜드가치를 알릴 수 있는 제주의 6차산업 우수 제품을 육성하고 발굴하는 데도 앞장서기로 했다.

영세 수준의 이들 제품 대부분이 상품화와 판로 개척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현실을 감안, 디자인·유통·마케팅·수출업무 등에 걸쳐 전문가 매칭시스템 적용과 브랜드 공동개발 등 실질적인 지원 방안도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롯데관광개발은 안테나숍 설치와 함께 제주의 농수축산물 구매 확대에도 적극 나설 계획이다. 드림타워 복합리조트는 1600개의 올스위트 객실과 11개의 레스토랑과 바를 운영하는만큼 관련 제품을 소비할 수 있을 전망이다. 한해 구매하게 될 농수축산물은 5000여 톤으로, 단일 숙박시설로는 국내 최대 규모이다.

‘그랜드하얏트 제주’의 식음료(F&B)를 총괄하게 될 올리버 웨버 총주방장은 “제주의 청정 자연에서 생산된 신선한 육류, 해산물, 농산물 등 다양한 식재료는 글로벌 고객 입맛까지 사로잡을 수 있는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면서 “이들 식재료를 활용한 특색있는 신메뉴 개발에 나서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