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21:53 (금)
민주당 당원명부 유출 유죄 확정 … 김우남 행보 ‘주목’
민주당 당원명부 유출 유죄 확정 … 김우남 행보 ‘주목’
  • 홍석준 기자
  • 승인 2020.01.17 15: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부 권리당원들, 민주당 도당 등 상대로 법적 대응 예고
지난 2018년 지방선거 당시 제주도지사 후보로 나섰던 김우남 후보가 민주당 당원명부 유출 의혹 관련 기자회견을 하고 있는 모습. ⓒ 미디어제주
지난 2018년 지방선거 당시 제주도지사 후보로 나섰던 김우남 후보가 민주당 당원명부 유출 의혹 관련 기자회견을 하고 있는 모습. ⓒ 미디어제주

[미디어제주 홍석준 기자] 2019년 지방선거 때 불거진 더불어민주당 당원명부 유출사건이 항소심에서 유죄가 확정된 것과 관련, 일부 민주당 권리당원들이 민주당 제주도당과 오영훈 도당 위원장을 상대로 법적 대응을 예고하고 나섰다.

이에 당시 민주당 도지사 후보 경선에서 관련 의혹을 제기했던 김우남 전 의원의 행보에도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당원명부 유출 사건을 고발했던 대표고발인 김모씨는 17일 언론에 배포한 입장문을 통해 “당시 부정경선이 2년여가 지나서야 판결로 입증된 것”이라고 밝혔다.

하지만 김모씨는 “여전히 유죄 선고를 받은 여성은 주범을 밝히기를 거부하고 있고 검찰은 기소를 중지한 채 적극적인 수사를 하지 않고 있다”고 지적했다.

당시 제주도지사 후보였던 문대림 후보 캠프에서 명부가 유출된 것이 명확하게 밝혀졌는데도 진범들이 연약한 여성을 앞세워 꼬리자르기를 하고 있다면서 정작 처벌을 받아야 할 사람들은 공공기관의 장 등으로 국가의 녹을 먹고 있다면서 울분을 토로하기도 했다.

특히 김씨는 명부 유출사건을 고발하자마자 기자회견을 열어 ‘사실이 아니라면 가만두지 않겠다’고 했던 강창일, 오영훈 의원을 겨냥해 “이제 사실로 밝혀진 만큼 책임있는 답변을 할 차례”라고 요구했다.

이어 김씨는 “공정해야 할 경선을 방해하고 민주당의 명예를 훼손한 문대림 캠프의 여성 근무자에게 법적 책임을 물어야 하는 것은 지극히 상식적인 수순”이라며 “당시 권리당원들의 뜻을 모아 민사상 손해배상을 청구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당시 민주당 도지사 후보 경선 때 당원명부 유출 의혹을 제기했던 김우남 전 의원은 판결 내용을 검토해 조만간 자신의 거취 관련 입장을 밝힐 예정인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