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0 02:42 (토)
기고 사회문제 해결의 아이디어를 실현해 주는 ‘낭그늘’
기고 사회문제 해결의 아이디어를 실현해 주는 ‘낭그늘’
  • 미디어제주
  • 승인 2019.12.17 1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고]이현경 제주박스 대표
이현경 제주박스 대표
이현경 제주박스 대표

우연한 기회로 JDC의 사회적경제 소셜벤처 지원사업 ‘낭그늘’에 대한 이야기를 전해 들었다. 제주형 소셜 벤처를 발굴해 육성 한다길래 제주의 물류 문제를 해결하고자 하는 제주박스에게 딱 맞는 프로그램이라는 생각이 들어서 지원했다. JDC가 제주 사회 문제 해결에 관심이 많기 때문에 제주박스의 목표와 가치에 공감해 줄 것이라고 생각했고 여러 소셜 벤처와 함께하며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했다.

현재 제주박스는 ‘제주도에서 배송 받지 못하는 물건은 없어야 한다’는 믿음으로 제주와 세상을 연결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가구와 전자제품, 특수화물 등 제주 배송이 어려운 물품들을 제주까지 배송하며 제주도민의 배송 문제를 해결할 뿐만 아니라 제주 물류비 때문에 고민하는 소비자들에게도 유익한 솔루션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이를 통해 제주도민의 삶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고 물류비 부담을 완화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낭그늘 기간에 처음으로 여러 기업과 함께 하는 협업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일정을 어떻게 조율하고 동영상 촬영과 브로슈어 제작은 어떻게 진행 되며 의사 결정은 어떤 방식으로 이뤄지는지 등 참 많이 보고 배울 수 있었다. 이 기간에 가장 많이 성장했던 것 같다. 가장 도움이 됐던 점은 ‘MYSC 컨설턴트’로부터 받았던 지속적인 코칭과 피드백이었다. 특히 고객 경험이 왜 중요한지에 대해 깊게 알 수 있었다.

앞으로 JDC 낭그늘을 통해 제주형 소셜벤처뿐만 아니라 다양한 소셜벤처가 함께 참여할 기회가 많았으면 좋겠다. 마지막으로 제주의 사회적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갖고 있다면 낭그늘에 도전하라고 적극 추천하고 싶다. 낭그늘은 당신의 아이디어를 실행해 세상을 바꿀 수 있는 최상의 기회가 돼 줄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