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21:06 (금)
기고 우리가족의 최고 안전지킴이
기고 우리가족의 최고 안전지킴이
  • 미디어제주
  • 승인 2019.12.09 1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고]서귀포소방서119구조대 지방소방장 박욱현

 

서귀포소방서119구조대 지방소방장 박욱현
서귀포소방서119구조대 지방소방장 박욱현

본격적인 추위가 찾아오면서 화기 취급이 많아지고 화재 발생률이 날로 증가하고 있다.

많은 분들이 알지 못 할수도 있지만 화재가 가장 많이 일어나는 곳은 바로 주택이다.

가장 편안해야하는 장소가 가장 위험한 곳이기도 하다.

‘소 잃고 외양간 고친다’라는 속담처럼 주택에서 화재가 발생한후 대처하기보다는 예방을 통해 안전하게 추위를 슬기롭게 넘어가야 되겠다.

여기서 간단한 방법을 제시하겠다.

주택용 소방시설!!! 이것이 바로 정답이다.

주택용 소방시설이 무엇인가?

주택화재로 인한 인명피해 및 재산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설치하는 소방시설로 소화기와 단독경보형 감지기를 말한다.

소화기는 ‘안방속의 소방차’라고 불리며 초기 화재를 신속하게 진압할 수 있고, 단독경보형 감지기는 연기 등 발생시 경보가 울려 화재 발생을 미리 알려 주어 신속하게 화재가 확대되는 것을 막을 수 있다.

이처럼 화재는 예고 없이 찾아오지만 우리집에 설치된 소화기 (1)대, 단독경보형 감지기 (1)대가 우리의 가족과 이웃의 생명을 (9)하는 가장 간단한 방법임이 확실하다.

주택용 소방시설은 이제 선택이 아나라 의무임을 각인하고 우리의 가족을 항상 옆에서 지켜줄수 있는 최고의 안전지킴이를 구비하여 화재없는 안전하고 편안한 가정을 만들어야겠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