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19 10:46 (금)
“바람”글로벌청소년예술단, 제15회 '청소년푸른성장대상' 여성가족부장관상 수상
“바람”글로벌청소년예술단, 제15회 '청소년푸른성장대상' 여성가족부장관상 수상
  • 김정림 시민기자
  • 승인 2019.12.06 15: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글로벌센터(오명찬 센터장) “바람”글로벌청소년예술단이 다문화가정 청소년의 건전한 성장 발달과 사회봉사활동 그리고 다문화가정 청소년들의 긍정적 이미지 확산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12월 4일 여성가족부가 주최하는 제15회 청소년푸른성장대상 청소년 동아리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이날 시상식은 서울 AW컨벤션센터에서 여성가족부장관이 참석한 가운데 그동안 청소년들의 푸른성장을 위한 건전활동으로 사회의 귀감이 된 공로자들을 축하하는 장이 되었다.

수상 동아리대표로 제주 바람글로벌청소년예술단 청소년들이 청소년푸른성장대상 시상식 축하 공연팀으로 초청받아 핸드벨과 합창 축하공연을 하여 많은 환호와 찬사를 받았다.

수상자 선정을 위해 개인, 단체, 청소년, 청소년동아리 4개 부문에 대해 현지 실사 등 엄격한 심사가 이루어졌고 22명(팀)을 최종 수상자로 선발하였기에 제주글로벌센터 바람글로벌청소년예술단 활동이 더욱 빛났다.

제주글로벌센터 바람글로벌청소년예술단은 2016년도에 창립되어 꾸준한 활동을 하여 왔으며 2019년 올해에는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다문화학생교육지원프로그램 지원으로 더욱 활발하게 다문화가정 자녀들에 대한 문화예술교육, 진로탐색, 코딩교육과 이중언어교육, 다문화인식개선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자라나는 다문화가정 자녀들이 자신의 정체성을 잃지 않고 건강하고 바르게 자랄 수 있게 다양한 노력들을 하고 있다. 또한 지역사회와 함께 하는 우리 동네 바로 알기, 환경정화, 요양원을 정기적으로 방문하여 재능기부 공연봉사활동을 3년째 꾸준히 이어오고 있다.

제주글로벌센터 오명찬센터장은 "다문화가정 청소년이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는 사회조성을 위해 더 노력하고 다문화가정 자녀들이 저마다의 꿈을 갖고 자신의 정체성을 잃지 않고 건강하고 바르게 성장하는 청소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여성가족부 이정옥 장관님과 함께
여성가족부 이정옥 장관님과 함께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