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8 19:15 (목)
“젠더폭력 OUT! 多 함께 하는 안전한 제주”
“젠더폭력 OUT! 多 함께 하는 안전한 제주”
  • 홍석준 기자
  • 승인 2019.12.05 18: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여성인권상담소‧시설협의회, 젠더폭력 거리 홍보 캠페인

[미디어제주 홍석준 기자] 2019 젠더폭력 예방 거리 홍보캠페인이 ‘내가 먼저 젠더폭력 OUT!, 多 함께 하는 안전한 제주’라는 주제로 5일 오후 2시부터 산지천 탐라문화광장에서 진행됐다.

제주특별자치도가 주최하고, 제주여성인권상담소‧시설협의회(회장 김산옥)와 제주여성장애인상담소(소장 홍부경)가 주관한 이번 캠페인은 여성폭력 범죄가 갈수록 심각해지고 있는 현실에서 제주도민들과 함께 폭력에 대한 감수성을 높이고 인식 개선을 통해 폭력 없는 안전한 제주를 만들고자 기획됐다.

이날 캠페인은 기념식과 체험활동, 포스터 및 판넬 전시가 함께 진행됐다.

기념식에서는 여성폭력 추방을 주제로 하는 ‘One Billion Rising’(10억명이 일어나다-세계 여성 10억명, 즉 여성인구 3분의 1이 평생 한번 이상의 폭력이나 성폭력을 당한다는 유엔 통계에서 유래) 댄스 퍼포먼스, 시민들이 함께 한 폭력 추방 결의문 낭독 및 가두행진, 폭력 추방을 위한 나의 다짐 외침 등이 진행됐다.

또 가정폭력 예방 홍보 부스에서는 ‘사소한 가정폭력은 없습니다’라는 슬로건으로 스크래치페이퍼 만들기, 성폭력 예방 홍보 부스에서는 ‘성범죄 없는 안전한 세상, 함께하면 이뤄낼수 있습니다’라는 슬로건으로 OX퀴즈, 성매매 방지 홍보 부스에서는 ‘성매매를 근절시킬 때 성평등이 켜집니다’라는 슬로건으로 풍선아트, 이주여성 폭력 예방 홍보 부스에서는 ‘이주여성을 향한 차별과 편견, 폭력의 씨앗입니다’라는 슬로건으로 나의 캐리커쳐 만들기 등 체험활동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