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00:04 (금)
JDC, 제주도민 대상 자율주행 셔틀버스 선발대 모집중
JDC, 제주도민 대상 자율주행 셔틀버스 선발대 모집중
  • 홍석준 기자
  • 승인 2019.11.21 16: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8·29일 이틀간 첨단과기단지~제주대 구간 시범 운행키로

[미디어제주 홍석준 기자]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이하 JDC)가 오는 28일과 29일 이틀간 자율주행 셔틀버스를 시범 운행한다.

JDC는 자율주행 셔틀버스를 시범 운행하기 위해 ‘2019 JDC 자율주행 선발대’를 모집하고 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에 시범 운행되는 자율주행 셔틀버스는 행사기간 동안 제주첨단과학기술단지 내 JDC 엘리트 빌딩에서 출발, 제주대 정문까지 30분 간격으로 하루에 10회씩 운행한다.

이번 행사는 4차 산업혁명이 가져다 줄 교통 시스템의 변화를 전망하고 자율주행 차량 기술의 실증 서비스 모델을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제주도민들이 눈으로 보고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다.

사전 모집을 통해 선발된 200명은 자율주행 차량에 직접 탑승, 자율주행차 SNS 인증 이벤트와 청춘버스 운행 등 다양한 부대행사를 체험할 수 있다. 시범단 모집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JDC 홈페이지(www.jdcenter.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경훈 JDC 첨단사업처장은 “이번 자율주행 행사를 계기로 JDC가 4차 산업혁명이 가져온 모빌리티 기술이 현실화될 수 있는 플랫폼 구축과 제주 경제 활력을 만드는 마중물 역할을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