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0 10:04 (토)
"제주해녀의 삶, 서예 작품에 담다" 김선영 서예전
"제주해녀의 삶, 서예 작품에 담다" 김선영 서예전
  • 김은애 기자
  • 승인 2019.11.20 17: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월 23일부터 28일까지, 제주문예회관 제1전시실
김선영 서예가, '제주해녀, 그 위대함을 기리다' 전시
김선영 작가의 서예 작품.

[미디어제주 김은애 기자] 흔히 '서예'라고 하면, 단순히 '보기 좋은' 글씨를 붓으로 써낸 모습을 떠올리기 쉽다.

하지만 서예의 매력은 따로 있다. 어떤 문구를 쓸 것이냐에 따라 서체와 필법이 바뀌기 때문이다.

추운 겨울, 쓸쓸한 마음을 이야기하는 문장이라면, 거칠고 메마른 듯한 서체가 적합할 것이다.

반대로 따뜻한 사랑과 관련된 문구는, 따스한 느낌이 드는 동글동글 귀여운 서체가 좋겠다.

이처럼 무엇을 담을 것인가에 따라 서예 작품은 다양한 매력을 가질 수 있다.

그리고 '제주 해녀'를 주제로 한 서예 작품전이 오는 11월 23일부터 28일까지 제주문예회관 제1전시실에서 열린다.

전시명은 '제주해녀, 그 위대함을 기리다'. 한국예총제주연합회 부회장인 김선영 서예가가 40여년 동안의 창작활동을 뒤돌아보며 준비했다.

제주 해녀에 대한 작가의 생각을 읽을 수 있는 이번 전시, 개막 행사는 23일 오후 5시부터다.

개막식에서는 대금연주와 퓨전무용이 펼쳐지고, 24일과 25일 양일 오후 2시부터는 명언과 명시 써주기 행사도 열린다니 참가해보자.

또 26일부터 26일 오후 2시부터는 서예 퍼포먼스도 펼쳐진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