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8 19:15 (목)
제40회 만덕제 봉행 … ‘김만덕 나눔 큰 잔치’도 성황
제40회 만덕제 봉행 … ‘김만덕 나눔 큰 잔치’도 성황
  • 홍석준 기자
  • 승인 2019.10.20 15: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회째 맞는 김만덕 주간 ‘어린이 나눔문화탐험대’ 등 행사 다채
제40회 만덕제가 20일 오전 10시 제주시 사라봉 모충사에서 봉행됐다. /사진=김만덕기념관
제40회 만덕제가 20일 오전 10시 제주시 사라봉 모충사에서 봉행됐다. /사진=김만덕기념관

[미디어제주 홍석준 기자] 제40회 만덕제와 김만덕상 시상식이 20일 오전 10시 사라봉 모충사에서 열렸다.

전성태 제주특별자치도 행정부지사와 양원찬 김만덕기념사업회 공동대표를 비롯해 도내 각급 기관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봉행된 이날 만덕제에서는 김만덕상 봉사부문 수상자로 선정된 김영순씨(71)와 경제인 부문 박경란씨(59)에 대한 시상식도 열렸다.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 제주시 동문로터리 광장고 김만덕기념관 일대에서는 ‘나눔 큰 잔치’가 열렸다.

‘나눔 큰 잔치’ 개막행사에서는 김만덕의 나눔정신을 이어 제주농협(본부장 변대근), 윤진호 정형외과, 김해김씨좌정승공파종친회(회장 김주언), 한국여성경제인협회 제주지회(회장 임민희), 김추자(건입동), (사)제주특별자치도여성단체협의회(회장 오옥성), 김만덕상수상자회(회장 진춘자), 조영숙((주)미사 대표), 박명순(제주콩나물영농조합법인 대표) 등 기부자들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랑의 쌀을 기탁하는 순서가 진행됐다.

이날 기탁된 쌀은 오는 25일 ‘나눔데이’에 제주시 4톤, 서귀포시 2톤 등 모두 6통의 쌀이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된다.

올해로 3회째를 맞이한 이번 김만덕 주간에는 ‘신(新) 김만덕 객주’,‘어린이 나눔문화탐험대’, ‘김만덕유적탐방 - 나눔의 삶을 따라’, ‘어린이 나눔사생대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주간행사로 펼쳐진다.

특히 오는 26일 오후 3시에는 방송인 박지윤의 ‘시대를 관통하는 여성상-김만덕의 나눔의 가치’를 주제로 한 나눔특강이 김만덕기념관 만덕홀에서 열린다.

김상훈 김만덕기념관 관장은 “제40회 만덕제와 김만덕상 시상식, 나눔큰잔치 개막식에 찾아주신 모든 분들게 감사드리며 이어지는 주간행사에도 참여를 부탁드린다”며 “내년 제4회 김만덕 주간행사도 많은 도민들이 함께 즐길 수 있도록 더욱 더 풍성하고 의미있게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