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00:04 (금)
제주기상청 ‘혼디모영 청소년 방과 후 기후변화 아카데미’
제주기상청 ‘혼디모영 청소년 방과 후 기후변화 아카데미’
  • 이정민 기자
  • 승인 2019.09.30 1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월 28일 김만덕기념관 만덕홀서 개최

[미디어제주 이정민 기자] 제주지방기상청은 지난 28일 김만덕기념관 만덕홀에서 '혼(아래아)디모영 청소년 방과 후 기후변화 아카데미 소통축제'를 개최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역 소외계층 청소년들에게 기상 및 기후 변화에 대한 지식과 정보를 전달하고 어울림 장을 마련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난 28일 김만덕기념과 만덕홀에서 열린‘혼디모영 청소년 방과 후 기후변화 아카데미 소통축제’.[제주지방기상청]
지난 28일 김만덕기념과 만덕홀에서 열린‘혼디모영 청소년 방과 후 기후변화 아카데미 소통축제’.[제주지방기상청]

이에 따라 이날 행사는 도내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5개 기관 총 170여명의 청소년이 참여해 초청 강연, 특별 공연, 기상 및 기후변화 퀴즈 등으로 진행됐다.

초청 강연에는 김병무 아시아기후변화교육센터 국장이 강사로 나섰고, 공연은 기관별로 난타, 통기타, 오카리나 연주 및 댄스 등으로 펼쳐졌다.

골든벨 방식으로 진행된 기상·기후변화 퀴즈대회에서는 정재훈 학생(대정청소년수련관)이 최우수상을 차지했다.

우수상은 한연정 학생(이도1동청소년문화의집)이, 장려상은 김승환 학생(제주시청소년수련관)과 홍창모 학생(한림청소년문화의집)이 수상했다.

제주지방기상청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역 사회와 협업을 통해 기상 및 기후변화 이해 확산을 위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