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10:45 (금)
제주 세계평화의섬 평화실천사업 활발
제주 세계평화의섬 평화실천사업 활발
  • 이정민 기자
  • 승인 2019.09.15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디어제주 이정민 기자] 제주특별자치도는 세계평화의섬 2019년 범도민실천협의회 분과별 평화실천 사업이 활발히 추진되고 있다고 15일 밝혔다.

분과별 사업은 ▲평화환경=환경자원 순환의 현장을 찾아서 ▲평화안전=평화안전 관리기법 향상을 위한 건강안전보호 사업 ▲평화봉사=현지 NGO와 함께하는 해외봉사 ▲평화문화=세계평화의섬 제주TV 유튜브 채널 제작 운영 ▲평화교류=제주도내 글로벌 학생들과 함께하는 평화교류 행사 등 5개다.

제주도가 최근 5년간 농어업인 융자 관련 지방세 감면 위법 사례를 전수조사한 결과 모두 158건의 의심 사례가 적발됐다. 사진은 제주특별자치도청 청사. /사진=제주특별자치도
제주특별자치도 청사 전경. [제주특별자치도]

제주도에 따르면 ‘환경자원 순환의 현장을 찾아서’는 지난 5월부터 다음달까지 3차에 걸쳐 이어지고 있다.

지난 5월과 6월 1, 2차 행사에 이어 다음달 9일 3차로 대정하수처리장 답사가 예정됐다.

‘현지 NGO와 함께하는 해외봉사’는 오는 20일부터 26일까지 미얀마에서 진행된다.

미얀마 현지 NGO인 ‘MGHF’(Ministry of Government Housing Family)와 함께 양곤주에 있는 여승학교에서 생활환경 개선 및 위생교육을 하게 된다.

‘세계평화의섬 제주TV 유튜브 채널 제작 운영’과 ‘제주도내 글로벌 학생들과 함께하는 평화교류’는 다음달 중 진행될 계획이다.

제주도 관계자는 “분과별로 실효성 있는 사업을 추진 중”이라며 “다음달 제2회 제주평화축제를 공동사업으로 준비해 도민과 함께 평화의 의미를 공유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