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17:52 (금)
제주용암수, 글로벌 물류운송 관련 판토스와 ‘손 잡았다’
제주용암수, 글로벌 물류운송 관련 판토스와 ‘손 잡았다’
  • 홍석준 기자
  • 승인 2019.08.26 1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그룹 계열 종합물류 기업 … 오는 10월 미네랄워터 출시 예정
제주시 구좌읍 제주용암해수 산업단지에 조성되고 있는 오리온 제주용암수 공장 조감도. /사진=제주용암수
제주시 구좌읍 제주용암해수 산업단지에 조성되고 있는 오리온 제주용암수 공장 조감도. /사진=제주용암수

[미디어제주 홍석준 기자] 오리온 제주용암수(이하 제주용암수·대표이사 김형석)가 미네럴 워터의 글로벌 물류운송과 관련, LG그룹 계열사인 판토스(대표이사 최원혁)와 손을 잡았다.

제주용암수 측은 26일 보도자료를 통해 판토스와 한국·중국 등 글로벌 물류 운송에 대한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판토스와 계약 체결 과정에 대해 제주용암수는 “판토스의 글로벌 물류 운송 수행 능력과 제품 신선도 유지를 위한 투자 노력 등을 높이 평가했다”면서 향후 물류 운송 외에도 물류 효율화를 위한 컨설팅 업무 등 포괄적으로 물류 관련 협력을 도모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판토스는 지난해 매출 약 4조원, 글로벌 해운 물동량 131만 컨테이너의 실적을 기록한 국제 물류 전문기업이다. 특히 중국을 비롯한 전 세계 353곳에 광범위한 물류 거점을 운영하고 있고 해상·항공 포워딩(국제물류 주선)과 통관, W&D(보관 및 배송) 등 물류 부문에서 풍부한 운영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다.

제주용암수 관계자는 “판토스와의 계약 체결로 중국 및 글로벌 시장 진출의 초석을 마련했다”면서 “청정 제주의 이미지를 담은 미네랄워터 제품으로 글로벌 시장 공략에 적극적으로 나설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제주용암수는 제주시 구좌읍에 있는 제주용암해수일반산업단지에 3만㎡) 규모의 생산 공장을 건설하고 있다. 오는 10월 미네랄워터 제품을 출시, 내년에는 테스트 물량 수출을 시작으로 중국시장 공략에 나설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