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성균 도의회 행정자치위원장, ‘세계자유민주연맹 자유장’ 수상
강성균 도의회 행정자치위원장, ‘세계자유민주연맹 자유장’ 수상
  • 홍석준 기자
  • 승인 2019.08.02 16: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성균 제주도의회 행정자치위원장이 ‘세계자유민주연맹(WLFD) 자유장’을 수상했다. /사진=제주특별자치도의회
강성균 제주도의회 행정자치위원장이 ‘세계자유민주연맹(WLFD) 자유장’을 수상했다. /사진=제주특별자치도의회

[미디어제주 홍석준 기자] 강성균 제주도의회 행정자치위원회 위원장(더불어민주당, 제주시 애월읍)이 ‘세계자유민주연맹(WLFD) 자유장’을 수상했다.

자유민주주의 수호와 인류 번영에 이바지하기 위해 결성된 세계자유민주연맹은 139개 회원국이 참여하고 있는 국제 민간기구다. 대만에 본부를 두고 있으며 2001년부터 자유민주주의 체제 수호와 평화통일에 공로가 큰 인사를 선정해 자유장과 봉사장을 시상하고 있다.

강 위원장은 10대 의회에서 교육위 위원장을 맡아 ‘제주도교육청 진로교육 진흥 조례’를 제정, 한국지방자치학회 주관 우수조례를 수상한 바 있고 11대 의회에서는 행정자치위원장의 중책을 맡아 주민 삶의 질 향상과 도민 주권 회복에 초점을 맞춘 의정활동으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교육과 주민자치, 균형 발전이라는 정책가치 사슬을 연계한 ‘주민 참여 읍면동 중장기 발전계획’ 정책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애월읍 130인 원탁토론회’를 개최하는 등 지역 주민들이 정책 당사자로 자리매김하도록 하는 현장 밀착 의정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강 위원장은 “현장에 주민들의 뜻이 있다는 생각으로 의정활동을 펼친 것이 좋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생각한다”며 “주민 뜻을 최우선으로 하는 의정활동이 곧 자유와 평등, 그리고 민주주의 실현에 기여하는 일이며, 현재 추진하고 있는 정책대안 발굴 과정이 실제 성과를 얻고 주민 삶의 질 향상에 직접적으로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