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19 17:38 (금)
“국토부 제주 제2공항 기본계획 용역 최종보고회 강행 규탄”
“국토부 제주 제2공항 기본계획 용역 최종보고회 강행 규탄”
  • 이정민 기자
  • 승인 2019.06.24 13:28
  • 댓글 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청앞천막촌 사람들 24일 ‘제2공항 새 장을 여는 성명서’ 발표
“도민 나서서 문제 해결…원 지사 밀어붙이면 직 내려놓게 될 것”

[미디어제주 이정민 기자] 도청앞천막촌사람들이 지난 19일 국토교통부의 제주 제2공항 기본계획 수립 용역 최종보고회 강행을 규탄했다.

도청앞천막촌사람들은 24일 제주특별자치도 청사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국토부 최종보고회 이후 제2공항 문제의 새 장을 여는 성명서’를 발표했다.

이들은 성명서를 통해 “국토부의 일방적이고 기만적인 기본계획수립 용역 최종보고회 강행을 규탄한다”고 밝혔다.

도청앞천막촌사람들은 24일 제주특별자치도 청사 앞에서 ‘국토부 최종보고회 이후 제2공항 문제의 새 장을 여는 성명서’를 발표하고 있다. © 미디어제주
도청앞천막촌사람들은 24일 제주특별자치도 청사 앞에서 ‘국토부 최종보고회 이후 제2공항 문제의 새 장을 여는 성명서’를 발표하고 있다. © 미디어제주

이들은 회견에서 “최종보고회만 아니라 기본계획은 모든 과정이 기만적이고 일방적이었다”며 “기본계획 착수 보고회는 세종시 국토부 건물에서 비공개로 진행한데다 중간보고회는 성산에서 제2공항을 찬성하는 사람만 모인 가운데서 한 시간도 안 되게 진행했다”고 지적했다.

이어 “제주도민은 이러한 국토부 처사에 의사를 분명히 밝히고 있다”며 “제주도민이 압도적 다수가 제2공항을 불허하고 국토부의 일방 추진에 분노한다”고 피력했다.

이들은 국토부가 지난 19일 최종보고회 무산 이후 보도자료를 통해 밝힌 기본계획 최종안에 대해서도 힐난했다.

제주 제2공항에서 국내선 절반과 국제선을 운항하겠다는 사전타당성조사 결과와 달리 국내선 절반을 배정하겠다는 내용을 두고 “현 제주국제공항과 달리 제2공항을 24시간 가동해 국제선을 많이 운행하겠다던 애초 계획을 스스로 저버린 것”이라고 지적했다.

또 “왕복 4시간을 감수하면서 제주 동부 성산 제2공항으로 가는 도민이 얼마나 되겠느냐”며 “제2공항는 폐해만 많은 쓸모없는 공항인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들은 이에 따라 “지난 19일 제주도민은 자기결정권을 선언했다”며 “이제 도민이 나서서 국토부가 저지른 문제를 해결할 것”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특히 “원희룡 제주도지사는 앞으로도 직을 걸고 제2공항 건설을 밀어붙이려 한다면 도민의 힘에 의해 직을 내려놓게 될 것”이라며 “제주도민의 힘에 의해 정치 생명의 끝을 보게 될 것”이라고 역설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3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제주사랑 2019-06-24 16:32:32
제주 2공항과 똑같이 국토부 주체로 진행 결정된 경남권 신공항은 경남도 입김에 총리실 재검토로 돌아 섰는데 최근 한라일보 도민여론 조사 결과 반대로 나온 제주 2공항은 국토부 소관이라 제주도는 그대로 강행한다고? 이게 말이냐 방구냐? 천혜의 자연 제주에 40분 거리도 채 안되는 도민이 반대하는 공항 2개 당장 철회하라!

착공 빨리! 2019-06-24 14:25:26
제주도민들은 제2공항 이용하지 마세요.
북적대는 제주공항 싫어서 꽤적하고 안전한 제2공항 생기면 육지 사람들은 제2공항 이용할테니까. 제주도민들은 그냥 계속해서 기존 공항만 이용하시길.

ㅇㅇ 2019-06-24 13:56:26
지들이 파행해고 지들이 소통거부하고 지들이 선동하고 ㅋ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