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YWCA, 2019 평화아카데미 서귀포지역 개강 및 제1강 개최
서귀포YWCA, 2019 평화아카데미 서귀포지역 개강 및 제1강 개최
  • 고지나 시민기자
  • 승인 2019.05.20 14: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YWCA, 2019 평화아카데미 서귀포지역

1, 지식생태학자 유영만교수 초청 특강

 

 

서귀포YWCA(회장 강인순)는 제주특별자치도 주최로 ‘2019 평화아카데미 서귀포시 지역운영개강식을 517일 오후2, 서귀포YWCA회관에서 제주도민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오늘 개강식은 서귀포YWCA 이신선사무총장의 사회로 고맹수부회장의 인사말, 개강개요 설명, 특강이 진행되었다. 1강좌는 ‘<평화&공감>지식으로 지시하지 말고 지혜로 지휘하라를 주제로 유영만교수가 강연했다. 유영만 교수는 현재 한양대학교 교육공학과 교수로 재직 중이며, tvN ‘어쩌다 어른’, ‘세바시등 방송 출연과 집필 활동을 하고 있다. 유교수는 기존의 타성에서 벗어나 새로운 질문을 스스로에게 던지며, 인공지능을 능가하는 유일한 인간만이 할 수 있는 지혜가 더해지고, 우리의 공감능력을 끌어올려 평화를 향한 마음을 모았으면 한다고 전했다.

 

평화아카데미는 매월 강좌를 진행, 11월까지 총 7강좌와 평화현장탐방으로 운영된다. 국내 유수의 강사를 초빙해 평화문화환경 등 특강을 통해 지역 안에서 평화 전략을 고민하고 시민의식 함양의 기회를 갖게함으로 평화리더로 성장할 수 있는 계기마련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2강좌는 64탐험가의 시선으로 바라본 화산섬 제주를 주제로 문경수탐험가와 함께한다.

 

아카데미는 제주도민이면 누구나 무료로 수강 가능하며, 서귀포YWCA로 방문, 메일, 팩스, 온라인(http://naver.me/GVYfb7V9)로 신청하면 된다.

문의 762-1400 / 이메일 sgpoywca@hanmail.net / 팩스 762-140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