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00:04 (금)
​태극낭자군 '벌써 3승'…美 역대 최다승 넘어 볼까
​태극낭자군 '벌써 3승'…美 역대 최다승 넘어 볼까
  • 미디어제주
  • 승인 2019.03.05 09: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은희(오른쪽)가 양희영(가운데)의 우승을 축하하며 물을 뿌리고 있다. [사진=EPA·연합뉴스 제공]
지은희(오른쪽)가 양희영(가운데)의 우승을 축하하며 물을 뿌리고 있다. [사진=EPA·연합뉴스 제공]

2015년 ‘15승’, 2017년 ‘15승’, 2019년 ‘?’ 

2019시즌 미국여자프로골프(LPGA) 투어의 ‘코리안 파워’가 또 심상치 않다. 한국 선수들은 시즌 개막 이후 총 5개 대회에서 절반이 넘는 3승을 쓸어담았다. 역대 한 시즌 최다승(15승) 역사를 새로 쓸 기세다. 

한국 여자골프가 LPGA 투어를 접수한 건 어제오늘의 이야기가 아니다. 1988년 구옥희를 시작으로 약 32년간 174승을 합작했다. 한국계 선수들의 우승까지 더하면 무려 209승이다. 이 가운데 한 시즌 가장 많은 우승을 합작한 건 2015년과 2017년에 기록한 15승이다.

한국 선수들은 올해 또 한 번 새로운 역사에 도전한다. 초반 돌풍은 30대 베테랑 지은희와 양희영이 주도했다. 미국 무대에서 뛰는 맏언니 지은희는 왕중왕 성격으로 열린 시즌 개막전 다이아몬드 리조트 토너먼트 오브 챔피언스에서 정상에 오르며 후배들에게 우승 포문을 활짝 열었고, 지난달 24일 태국에서 열린 혼다 LPGA 타일랜드에서 양희영이 우승컵을 들어올렸다. 언니들의 바통은 ‘남달라’ 박성현이 받았다. 박성현은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HSBC 월드 챔피언십에서 마지막 날 ‘버디쇼’를 펼치며 4타 차를 뒤집는 통쾌한 역전 우승을 이뤄냈다.

지난해 9승에 그쳤던 한국 선수들은 올 시즌 초반부터 놀라운 페이스로 우승트로피를 수집하고 있다. 지은희와 양희영이 예상 밖 우승을 일궈낸 뒤 미국 진출 3년차를 맞은 박성현도 가장 빠른 페이스로 시즌 첫 우승을 이뤄내며 자신이 세운 ‘시즌 5승’ 목표를 위해 기분 좋은 첫발을 내디뎠다. 

올해는 한국 선수들이 더 풍성해지면서 역대 최다승을 바라볼 수 있는 기회가 더 열렸다. 세 차례 우승 외에도 5개 대회를 치르는 동안 이미림과 고진영 등 두 차례 준우승도 포함됐다. 특히 고진영은 지난주 HSBC 월드 챔피언십에서도 공동 3위에 올라 우승 가시권에 꾸준히 들고 있다. ‘골프 여제’ 박인비가 이번 대회에서 첫 시동을 걸며 전성기 못지않은 기량을 과시했고, 올 시즌 강력한 신인왕 후보로 꼽히는 이정은6도 미국 무대 데뷔전에서 공동 10위에 오른 뒤 이번 대회에서도 공동 11위의 준수한 성적으로 무난하게 적응을 마쳤다. 유소연, 전인지, 김인경, 김세영, 이미향, 김효주 등도 호시탐탐 우승을 노리고 있다. 

LPGA 투어는 2주간 휴식에 들어간 뒤 21일 미국 애리조나주 피닉스에서 개막하는 뱅크 오브 호프 파운더스컵으로 다시 시작한다. 올 시즌 총 33개 대회 가운데 불과 5개 대회를 마친 LPGA 투어는 한국 선수들의 위세에 긴장 상태다. 남은 28개 대회 중 절반에 조금 못 미치는 13개 대회에서 우승을 거두면 사상 첫 16승 고지를 밟게 된다. 시즌 초반 페이스로는 충분하다. 

아주경제 서민교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