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21:53 (금)
제주도의회, 우수조례상 단체·개인 부문 다수 수상
제주도의회, 우수조례상 단체·개인 부문 다수 수상
  • 홍석준 기자
  • 승인 2019.02.15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단체 부문 ‘상설정책협의회 설치·운영 조례’ 우수상

김장영 의원, 개인부문 대상 수상 영예
송창권·허창옥 의원 우수·장려상 수상
제주도의회가 한국지방자치학회 주관 우수조례상 시상식에서 단체 부문과 개인 부문 수상자를 다수 배출해냈다.
제주도의회가 한국지방자치학회 주관 우수조례상 시상식에서 단체 부문과 개인 부문 수상자를 다수 배출해냈다.

[미디어제주 홍석준 기자] 제주도의회가 한국지방자치학회 주관 제15회 우수조례상 시상식에서 단체부문 우수상과 개인부문 최고상인 대상, 우수상 및 장려상을 수상했다.

단체 부문에서는 김경학 의회운영위원장이 제안한 ‘제주특별자치도 상설정책협의회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가 우수상으로 선정됐고, 개인 부문에서는 김장영 교육의원이 발의한 ‘제주특별자치도 교육행정 참여를 통한 숙의민주주의 실현 조례’가 대상의 영예를 차지했다.

또 송창권 의원은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반편견 입양교육 활성화 조례’로 우수상을, 허창옥 의원은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농어촌 초등학교 통학버스 지원 및 운영에 관한 조례’로 장려상을 수상했다.

단체 부문 우수상을 받은 ‘상설정책협의회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는 제주도와 도의회 상호간 상생과 협력을 바탕으로 제주형 협치 체계를 구축, 도민 행복과 제주 공동체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상설정책협의회 설치와 운영에 필요한 사항을 규정한 조례다.

또 개인 부문 대상을 수상한 ‘교육행정 참여를 통한 숙의민주주의 실현 조례’는 도내 학생, 학부모들의 교육행정 참여를 활성화하고 교육행정의 민주성과 정책 신뢰성을 확보하기 위해 원탁회의, 공론조사 등 공론화 과정을 촉진하기 위한 기본적 사항을 정해 숙의민주주의를 실현하는 데 기여하기 위해 제정됐다.

김태석 의장은 “전국 17개 시도 광여의회 중 단체 부문 우수상과 개인부문 대상, 우수상, 장려상 등 가장 많은 부분을 수상하게 된 것은 의회 뿐만 아니라 제주도의 쾌거”라며 “앞으로도 입법 역량과 전문성을 강화해 명실상부한 민의의 전당이라는 자부심과 함께 도민 주권, 특별자치를 선도하는 혁신 의회가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시상식은 15일 오후 5시 서울대 행정대학원에서 열린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