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21:37 (금)
제주도의회 의원 6명 매니페스토 약속대상 수상
제주도의회 의원 6명 매니페스토 약속대상 수상
  • 홍석준 기자
  • 승인 2019.02.01 20:19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희현·강성균·강철남·김황국·정민구·현길호 의원 수상자로 선정

[미디어제주 홍석준 기자] 제주도의회 의원 6명이 한꺼번에 매니페스토 약속대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달성했다.

제주특별자치도의회는 한국매스페스토실천본부가 지난달 31일 발표한 수상자 명단 중 17곳 광역의회 의원 중 25명이 수상한 가운데 이 중 제주특별자치도의회가 24%인 6명이 수상했다고 1일 밝혔다.

제주도의회 의원 6명이 매니페스토 약속대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사진 왼쪽 위부터 김희현, 강성균, 강철남, 김황국, 정민구, 현길호 의원. ⓒ 미디어제주
제주도의회 의원 6명이 매니페스토 약속대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사진 왼쪽 위부터 김희현, 강성균, 강철남, 김황국, 정민구, 현길호 의원. ⓒ 미디어제주

제주도의회에서 매니페스토 대상 수상자로 선정된 6명은 김희현 부의장과 강성균 행정자치위원회 위원장, 강철남 행정자치위원회 부위원장, 김황국 의원, 정민구 의원, 현길호 의원이다. 공교롭게도 수상자 6명 중 5명이 행정자치위 소속이다.

이 상은 지방선거에서 매니페스토 우수사례를 발굴, 확산시키기 위해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매년 수상자를 선정하고 있다. 올해는 6.13선거에서 당선된 의원들이 주민들에게 발표한 선거공보를 대상으로 각계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들이 얼마나 체계적으로 실천가능성 있게 작성됐는지 여부를 꼼꼼하게 심사해 수상자를 선정했다.

수상 소식을 전해 들은 도의회 의원들은 모두 “도민 여러분들께서 성원해 주신 덕분이며, 수상에 만족하지 않고 앞으로도 도민 여러분께 제시한 공약을 철저하게 지키도록 더욱 더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는 각오를 밝혔다.

시상식은 2월 28일 오후 2시 서울 영등포아트홀 2층에서 열릴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허허 2019-02-08 13:56:43
허허 지방선거 끝나고 몇달이나 지났다고
벌써 상받은 분들은 능력이좋은건지
나눠드시는건지 궁굼하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