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5 17:37 (목)
"우도의 숨은 이야기 담은 보물섬지도, 지금 만나요"
"우도의 숨은 이야기 담은 보물섬지도, 지금 만나요"
  • 김은애 기자
  • 승인 2018.12.19 16:31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물섬 지도 만들기' 첫 프로젝트, '우도 지도' 제작된다
1차 '우도 지도', 오는 20일까지 예술공간 이아에서 전시
보물섬지도의 첫 시작, '우도 지도'의 일부 모습.

[미디어제주 김은애 기자] 보물 같은 섬, 제주의 소중한 가치를 담은 '우도 지도'가 만들어질 예정이다.

우도 지도는 제주문화기획학교 기획실험전의 일환인 '보물섬 지도 만들기' 프로젝트의 첫 결과물이다.

이번 '보물섬 지도 만들기' 프로젝트는 <보물섬지도-알고 보면 더 재미있을 지도?!>라는 부제로 진행된다.

특히 이번 '우도 지도'는 200여권의 제주도 여행 책자와 40여권의 향토 서적을 참고해 제작됐다.

'우도 지도'에는 △하고수동 해변의 방파제와 환영인사 △답다니탑의 하트 돌담 △비양도의 텐트 △썰물이 되면 나타나는 한반도  △비가 오면 나타나는 비와사 폭포와 하고수동 해변의 야자수 등 알려지지 않았던 소중한 가치들이 가득 담겨있다.

우도 지도를 기획한 안지선 씨는 "제주도에서 쉽게 볼 수 있는 관광지도에는 소비적이고 유흥적인 제주의 모습만이 있을 뿐, 제주도의 문화사회적 가치를 담고자 하는 고민은 찾기 힘들다"면서 "세상을 보는 관점과 시대적 가치를 담은 대동여지도, 동국대지도 등 과거의 지도처럼 '보물섬지도'를 통해 공간과 인간 및 문화적 가치를 담아내고 싶었다"라고 밝혔다.

한편, '우도 지도'는 오는 20일까지 예술공간 이아에서 만날 수 있다. 전시기간 중 관객의 피드백을 받아 빠진 내용을 보완할 예정이다.

전시 기간 후, 지도와 상품판매 등으로 생긴 수익금 일부는 우도의 아이들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esunny 2018-12-19 17:00:01
그림이 예뻐서 클릭해봤는데 기획의도가 너무 좋네요! 제주의 숨은 매력이 더 많이 알려졌으면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