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4 17:54 (수)
판빙빙 탈세 의혹, 그녀에게 확실히 ‘큰일’이 발생? “부유함에도 사회공헌은 제로”
판빙빙 탈세 의혹, 그녀에게 확실히 ‘큰일’이 발생? “부유함에도 사회공헌은 제로”
  • 이성진
  • 승인 2018.09.23 16: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판빙빙
사진 : 판빙빙

中 세무 당국이 판빙빙 탈세 의혹 사건을 조사 중이라는 입장을 전해 팬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판빙빙은 최근 탈세 의혹을 받은 뒤 오랜 기간 동안 공개석상에서 더 이상 모습을 찾아볼 수 없었던 상황. 

이후 인터넷상에서는 그녀의 종적을 두고 갖가지 추측이 난무하면서 많은 팬들의 우려를 자아내기도 했다. 

앞서 한 사이트 둬웨이는 이에 대해 “판빙빙이 다시 중국 연예계로 돌아오기는 이제 불가능해졌다”고 전했다.

중국 매체는 지난 11일 평론가 리성원이 쓴 ‘기형적으로 높은(畸高) 배우·탤런트 출연료에 대한 생각’이라는 제목의 기명 칼럼을 게재했다. 

리 평론가는 “명백히 정상 범위를 넘어 천문학적인 보수를 받는 연기자는 필경 소수”라며 “법률과 정책의 틀 속에서 시장 규율을 존중함으로써 정확한 해결책을 찾을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에 대해 둬웨이는 “칼럼에서 언급한 연예인은 모습이 사라진 판빙빙이라면서 중국 기관지가 판빙빙에 관한 글을 실은 것은 판빙빙에게 확실히 ‘큰일’이 났다는 것을 보여주는 것”이라고 전했다. 

또 홍콩 빈과일보 보도에 의하면 그녀는 탈세 의혹으로 조사를 받은 후 귀가해서 자택에서 조용히 칩거 중인 걸로 알려졌다. 

그녀의 혐의가 유죄인지의 여부의 결론이 내려질 때까지는 어떤 공개적 행보나 입장표명, 외부접촉도 할 수 없기 때문인 것으로 전해졌다. 

한편 빈과일보는 중국 사회과학원의 '중국 영화계 스타 사회책임 연구보고서'를 인용했는데 이에 따르면 그녀는 이 보고서에서 사회책임 점수가 0점이 나왔다고 한다. 즉, 부유함에도 불구하고 사회공헌은 전혀 하지 않는다라는 비판이 정부기관에서 나왔다는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