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0 10:04 (토)
“1년 전 꾹꾹 엽서에 눌러쓴 사연, 처음 배달됩니다”
“1년 전 꾹꾹 엽서에 눌러쓴 사연, 처음 배달됩니다”
  • 홍석준 기자
  • 승인 2018.09.20 15: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라수목원, 이달말 ‘느린 우체통’ 엽서 122통 첫 배달
한라수목원에 비치된 '느린 우체통'. 1년 전 엽서가 이번달말 처음 배달된다. /사진=제주특별자치도
한라수목원에 비치된 '느린 우체통'. 1년 전 엽서가 이번달말 처음 배달된다. /사진=제주특별자치도

[미디어제주 홍석준 기자] 지난해 10월부터 운영하고 있는 한라수목원 내 ‘느린 우체통’의 첫 번째 엽서 발송이 이달 말부터 시작된다.

20일 세계유산본부에 따르면 지난해부터 느린 우체통에 사연을 적어 넣은 엽서는 지금까지 모두 1675통에 달한다. 직접 손으로 꾹꾹 눌러 쓴 각자의 사연이 한 달 평균 150여통씩 쌓였다.

‘느린 우체통’은 도심 속의 힐링 공간인 한라수목원에서 각박한 디지털 시대에 ‘기다림’과 ‘설렘’의 의미를 다시 일깨워주기 위해 시작됐다.

한 글자, 한 글자씩 정성이 담긴 엽서는 한 달에 한 번씩 회수, 보관했다가 1년이 지난 후에 우체국을 통해 발송된다.

이번달 말 발송되는 엽서는 122통. 1년을 기다려 배달되는 엽서에는 쓰여진 사연들이 숨가쁜 일상을 살아가는 이들을 따뜻하게 보듬고 어루만져줄 것으로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