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21:06 (금)
전국FFK전진대회, 제주도 학생대표 32명 참가
전국FFK전진대회, 제주도 학생대표 32명 참가
  • 김은애 기자
  • 승인 2018.09.19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월 18~20일, 제47년차 전국FFK전진대회 개최
제주고 18명, 서귀포산업고 14명 학생 참가 중
식물자원, 화훼장식, 조경설계 등 각종 분야 참가
(사)한국농업교육협회 FFK 홈페이지 갈무리.

[미디어제주 김은애 기자] 지난 18일부터 20일까지 열리는 제47년차 전국FFK전진대회에 제주고등학교 18명과 서귀포산업과학고등학교 14명의 학생들이 참가해 실력을 겨룬다.

FFK(Future Farmers of Korea)란?

1972년 '한국영농학생연합회'라는 이름으로 탄생했으며, 현재 농생명산업계고 학생 대상 전국 규모의 조직체로 성장했다. FFK 지도교사의 지도를 받아 학생들이 자치적으로 조직하여 운영하고 있다. 미국(FFA), 일본(FFJ), 태국(FFT) 등 여러 나라와 적극적인 교류도 진행 중이다.

제주도 대표단은 전공경진 분야(식물자원 9명, 조경‧산림자원 9명), 실무능력경진분야(화훼장식 2명, 제과제빵 1명, 조경설계 1명)에서 활약할 예정으로, FFK골든벨에도 2명이 참가한다. 또한, ‘청귤청 만들기’ 체험 부스도 운영 중이다.

오늘(19일) 오후에는 제주특별자치도 이경희 부교육감이 대회를 방문해 학생들을 격려한다.

전남생명과학고등학교에서 개최되는 이번 전국FFK전진대회는 ‘자연을 생각하는 농업, 사람과 하나되는 농업’을 주제로 전국에서 854명의 학생이 참가한다.

과제이수 발표, 실무능력경진, 전공경진으로 나누어 실력을 겨루고 부대행사로 FFK예술제, FFK골든벨, 부스운영 등도 진행한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매년 특성화고 선수들의 역량강화와 기능향상을 위해 종목별 선수 훈련비와 재료비를 지원하고 있다"면서 "이번 대회를 통해 농업계고등학교 학생들의 진로를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우수한 농업인력을 양성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