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17:52 (금)
제주학교컨설팅연구회와 제주행복드림상담센터 업무협약식 개최
제주학교컨설팅연구회와 제주행복드림상담센터 업무협약식 개최
  • 유태복 시민기자
  • 승인 2018.09.18 11: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래를 여는 교육 공동체들의 아름다운 만남

제주학교컨설팅연구회(공동회장 김종식. 이인회)와 제주행복드림상담센터(소장 오창홍)가 15일 오후 2시 양영석 전문상담사의 사회로 상호 업무 협약식을 제주시 연동 소재 제주행복드림상담센터에서 가졌다.

양 기관 대표가 협약서에 서명하고 교환했다
양 기관 대표가 협약서에 서명하고 교환했다

교육 현장에 찾아가 함께 미래를 여는 교육공동체 제주학교컨설팅연구회 공동회장인 이인회(제주대 교육학과) 교수는 “각각 독립적인 전문성을 갖고 활동하고 있는 양 기관이 상호 업무 협약을 체결하여 학교업무 전반, 특히 학생 생활지도 측면의 다양한 문제를 진단하고 해결 방안을 모색하는데 공동의 노력을 기울이는데 협약의 의의 두고 있다.”며 말했다.

이어 제주행복드림상담센터 오창홍 소장은 “'한 아이를 키우려면 온 마을이 필요하다'는 아프리카 속담처럼 상담은 가정과 학교와 사회 구성원들의 관심이 협력이 필요하다.”며 “이번 협약으로 학생들이 건강하게 성장 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모색할 수 있을 것이다.”며 인사말을 했다.

업무협약 후 양 기관 참가자들이 기념촬영을 했다
교육 현장에 찾아가 함께 미래를 여는 교육공동체는 업무협약 후 양 기관 참가자들이 기념촬영을 했다

이번 협약식 관계자에 의하면 “학교경영 및 수업문제를 진단하고 해결방안에 대한 탐색 등 학교컨설팅을 통한 교육공동체 구성원간의 교류 및 공유를 촉진하기 위함이다.”며 “제주학교교육컨설팅연구회는 2016년 7월 7일 설립된 교육활동 전문적 지원기관으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비영리공익법인인 제주행복드림상담센터는 전문상담사로 조직되어 가정과 학교 사회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문제들에 대한 예방과 해결을 위한 상담과 교육연수를 실시하고 있는 전문상담기관이다.”며“양 기관은 협약 후 학교현장에 함께 할 수 있는 회의와 워크숍 등 활발한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며 “자세한 문의는 제주학교컨설팅연구회(공동회장 이인회 010-3835-9239), 제주행복드림상담센터(소장 오창홍 010-4242-4400) 로 한다면 되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