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17:52 (금)
"청소년 도박 예방, 꿈 콘서트 참여로 함께해요!"
"청소년 도박 예방, 꿈 콘서트 참여로 함께해요!"
  • 김은애 기자
  • 승인 2018.09.07 1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 제주센터, '제주 청소년 행복 Dream 콘서트' 개최
2018년 도박문제 인식주간 맞아 11일 제주학생문화원 대극장서 진행
도박문제 예방영화 상영 및 ‘공부의 신’ 강성태 초청 청소년 꿈설명회 예정
'제주 청소년 행복 Dream 콘서트' 웹자보.

[미디어제주 김은애 기자] 도내 청소년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도박문제 예방을 위한 '제주 청소년 행복 Dream 콘서트'가 열린다.

오는 11일 오후 2시, 제주학생문화원 대극장에서 진행될 이번 콘서트는 '도박문제 인식주간'을 앞두고 개최된다.

'도박문제 인식주간'은 도박중독의 심각성을 인지하고, 이를 예방하기 위해 지정됐다. 도박중독 추방의 날인 9월 17일을 포함한 한 주간을 말한다.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 제주센터가 주최하는 이번 콘서트에서는 청소년 도박을 주제로 한 영화 'Holic' 상영, '꿈 설명회, 도박 및 알코올 중독 등 예방 위한 다양한 체험이 펼쳐진다.

특히 '공부의 신'으로 알려진 강성태 강사가 말하는 '꿈 설명회'에서는 청소년들의 꿈을 키우고, 도박 예방의 필요성을 말하는 시간으로 꾸며진다.

대극장 로비에서는 6개 유관기관의 캠페인이 진행된다.

제주특별자치도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제주스마트쉼센터, 제주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제주금연지원센터, 제주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 제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가 펼치는 연합 캠페인에서는 도박·인터넷·알코올 중독 예방을 위한 다양한 체험과 정보를 경험할 수 있다.

제주센터 김보경 센터장은  “인터넷이나 스마트폰 게임으로 도박을 접하는 청소년들이 급증하면서 도박 자금 마련을 위한 2차 범죄 가능성도 함께 커지는 상황”이라며 “도내 청소년에게 도박문제의 심각성을 알리고, 도박문제 치유 접근성을 향상시키기 위한 네트워크를 지속적으로 구축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 제주센터는 2017년 12월 개소해 도박문제 예방을 위한 홍보활동과 도박중독 치유상담을 펼치는 전문상담기관이다. 국번 없이 1336으로 전화하면 누구나 24시간 무료로 상담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