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00:04 (금)
정의당 제주도당 “비자림로, 지역주민 설득 방안 찾아야”
정의당 제주도당 “비자림로, 지역주민 설득 방안 찾아야”
  • 홍석준 기자
  • 승인 2018.09.06 16: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은실 의원 도정질문에 대한 원희룡 지사 답변에 유감 표명

[미디어제주 홍석준 기자] 원희룡 제주도지사가 지난 5일 도정질문에서 비자림로 공사 중단을 촉구한 고은실 의원(정의당, 비례대표)의 질의에 원론적인 답변을 내놓은 데 대해 정의당 제주도당이 유감스럽다는 입장을 밝혔다.

원 지사가 비자림로 확장이 주민들의 오랜 숙원사업이라면서 현재 해법을 찾기 위해 전문가 자문을 구하고 있는 중이며, 환경 훼손을 최소화할 수 있는 대안을 만들겠다고 답변한 데 대한 정의당 도당 차원의 입장인 셈이다.

우선 정의당은 “비자림로 확장이 주민들의 숙원사업임에는 틀림이 없지만 그 도로가 갖는 보존적 가치를 생각한다면 거꾸로 지역 주민을 설득할 방안을 찾아야 한다”고 지적햇다.

지난 2016년 곽지 해수풀장 사업을 주민 숙원사업과 지역경제 발전을 명목으로 무리하게 사업을 추진, 해안 경관을 더 해치는 결과를 초래했다는 비난이 일면서 중단된 사례를 들기도 했다.

이에 정의당은 “지역 숙원사업이라고 해서 무조건 추진하는 것이 아니라 생태환경과 도민들에게 미치는 영향 등을 종합적으로 판단해 추진 여부를 결정해야 한다”면서 나무만 보고 숲을 보지 못하는 우를 범해서는 안된다는 점을 경고했다.

특히 비자림로 공사 관련 기사가 포털 메인화면에 실리고 청와대 국민청원에도 4만여명이 반대 서명한 점을 들어 “그만큼 제주도 환경 파괴에 대해 전 국민이 아파하고 어떻게 진행될지 지켜보고 있다”면서 단순히 전문가 몇 명에게 맡겨 해결책을 찾기 어렵다는 점을 지적했다.

이에 정의당은 비자림로 문제를 공개적으로 논의하는 장을 마련 다양한 의견을 청취하는 노력을 보여줄 것을 요구했다.

정의당 도당은 “항간에는 여론이 잠잠해지기를 기다렸다가 결국에는 공사가 강행될 것이라는 소문이 돌고 있다”면서 “이런 불신을 없애기 위해서라도 시민사회가 요구하는 공개적인 토론회를 개최할 것을 요구한다”는 입장을 거듭 피력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