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19 15:24 (금)
"제주, 21세기 대한민국의 예인선 돼야"
"제주, 21세기 대한민국의 예인선 돼야"
  • 문상식 기자
  • 승인 2007.09.05 11:45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당 김민석 대선후보, 5일 제주 주요정책 제시

민주당 대선 예비후보 자격으로 제주를 찾은 김민석 전 의원은 5일 제주 지역 현안과 관련한 주요 정책을 제시하면서 민심 확보에 나섰다.

김민석 예비후보는 이날 오전 11시30분 제주도청 기자실에서 기자간담회를 갖고, "21세기 제주는 문화, 관광, 교육 등에 있어 대한민국의 예인선의 위치에 있다"고 전제한 뒤, ▲제주도 특별법 보완 ▲해군기지 건설 문제 ▲관광산업 지원 ▲감귤산업보호정책 실시 등의 주요정책을 내놓았다.

김 예비후보는 제주도 특별법 보완과 관련해 "특별법 제정의 원래 취지대로 1국2체제 수준의 자치권을 갖는 제주특별자치도를 만들어야 한다"며 "제주도를 홍콩.싱가포르와 같은 국제자유도시로 만들기 위해서 국방, 외교, 사법을 제외한 모든 권한을 제주도에 넘겨주는 네거티브 시스템 제도를 도입하겠다"고 밝혔다.

김 예비후보는 이어 "어떤 제주도를 채택할 것인가는 제주도민에게 최종 결정권한을 주어 제주도가 한국을 견인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김 예비후보는 해군기지 문제에 대해서는 "제주도의 역사성, '평화의 섬 제주'라는 정신을 비추어 보았을 때 제주도에 해군기지가 없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말한 뒤, "단, 국가의 필요에 의해서 군사기지 설치가 불가피하다면 해군기지설치에 따른 국가차원의 지역발전사업이 획기적으로 이뤄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와 함께 김 예비후보는 제주관광산업을 육성하기 위해 항공자유화, 전지역 면세화 등의 단계적 조치를 약속했다.

김 예비후보는 "절대 우위가 있는 제주관광산업을 육성하기 항공자유화, 전지역 면세화, 국세 제로 지역으로 만들어가는 단계적 조치를 강구할 것"이라며 "미래의 제주관광산업은 체류형으로 발전시켜야 하며, 이를 위해 청정환경을 보호하고 난개발을 방지하는 제도적 장치를 강구하겠다"고 말했다.

김 예비후보는 아울러 한미FTA와 관련해 제주 감귤을 쌀 정책과 동일한 수준의 감귤산업보호정책을 실시하겠다고 밝혔다.

김 예비후보는 "제주도의 생명산업인 감귤을 육지의쌀 산업과 동일한 차원에서 정책을 수립할 것"이라며 "한미FTA가 체결되거나 향후 다른 국가와 자유무역협정이 체결되어 오렌지 수입 등으로 인해 줄어드는 감귤수익보전을 위해 관세수입 등을 감귤산업발전을 위해 사용될 수 있도록 전용하겠다"고 밝혔다.

김 예비후보는 민주당 경선에 대해 "20일로 예정되었던 제주경선은 이미 국민에게 공표됐던 대로 시행되어야 한다"며 "저는 공정하고 원칙있는 경선의 시행으로 당을 살리기 위해 모든 노력을 다할 것이다. 이러한 노력이 받아들여지지 않을 경우 이번 사태의 원인을 제공한 측의 정치적 책임을 묻는 등 상응하는 결단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미디어제주>

#다음은 김민석 예비후보의 주요 약력.

▲제15, 16대 국회의원 ▲민주당 최고위원 ▲다보스포럼 선정 21세기의 지도자 ▲뉴스위크 선정 21세기의 100대 지도자 ▲미국 하버드대 케네디 스쿨 행정학 석사 ▲미국 뉴저지 주립대 법학박사 과정 ▲중국 청화대 법학석사 과정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스페셜 2007-09-06 15:46:31
준비된 국가최고 전략가!! 김민석!! 제주도민은 김민석 최고위원님을 기다리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