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00:04 (금)
제주도의회, 개방형직위 4급 상당 공무원 3명 채용 공고
제주도의회, 개방형직위 4급 상당 공무원 3명 채용 공고
  • 홍석준 기자
  • 승인 2018.08.20 17: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원홍보담당관 등 3명 … 31일까지 원서 접수
제주도의회 전경. /사진=제주특별자치도의회
제주도의회 전경. /사진=제주특별자치도의회

[미디어제주 홍석준 기자] 제주도의회가 조직 개편을 추진하면서 4급 고위직 3명을 개방형 직위로 공개모집한다.

제주특별자치도의회는 개방형 직위로 지정된 공무원을 채용하기 위해 지난 16일자로 신규 채용공고를 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에 신규 채용이 이뤄지는 개방형 직위는 신설되는 민원홍보담당관과 농수축경제전문위원, 예산결산특별전문위원 등 3명이다. 모두 4급 상당으로 채용기간은 2년이다.

응시자격은 지방공무원법상의 결격사유가 없어야 하며 국가·지방자치단체·공공기관·언론·법인·단체 등 관련 분야에서 근무했던 경력자여야 한다.

민원홍보담당관은 민원 업무 및 홍보 관련 근무경력, 농수축경제전문위원은 농업분야·수산분야 관련 근무경력, 예산결산특별전문위원은 회계·경제·경영분야 관련 근무경력이 있으면 지원할 수 있다.

각 부문 공통적으로 지방공무원법에서 정하고 있는 4급 상당의 개방형직위 기준으로 학력기준·자격증기준·경력기준 중 한 가지 요건만 충족되면 지역에 상관없이 응시할 수 있다.

합격자 선정은 선발시험위원회를 구성해 서류전형 및 면접전형을 실시하고 개방형 직위별로 각각 2∼3인의 후보자를 선정, 인사위원회에 통보하고 인사위원회에서 우선순위를 정해 도의회 의장에게 추천하면 의장이 후보자 중에서 최종 적격자를 선정하게 된다.

응시원서 접수는 오는 8월 31일까지다.

신설되는 민원홍보담당관은 도의회 의정 홍보와 민원 업무를 총괄하게 되며, 전문위원은 소관 상임위원회의 의안 심사와 검토보고 등 소관 상임위 의정활동을 총괄 지원하는 업무를 맡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