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4 17:54 (수)
참좋은지역아동센터, 월랑마을회관서 '세대통합 한마당' 열다
참좋은지역아동센터, 월랑마을회관서 '세대통합 한마당' 열다
  • 소사니 시민기자
  • 승인 2018.07.28 21: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참좋은 세상' 만들기 프로젝트... '꿈이 있는 아이들의 세대통합 한마당'

참좋은 지역아동센터(시설장 황의식)24일 제주시 노형동 월랑마을회관에서 지역아동센터 이용 아이들과 자원봉사 대학생들이 함께 어울려 월랑노인정을 이용하는 노인들의 세대통합 한마당 행사를 진행했다.

이 행사는 참좋은지역아동센터에서 참좋은 세상 만들기 프로젝트일환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사회 부조화 현상 중 하나인 세대 간 갈등을 해소하고 세대 간 화합 및 통합을 이루고자 하는 취지에서 꿈이 있는 아이들의 세대통합 한마당이라는 주제로 수년 간 진행해오고 있다.

아이들은 한국무용과 댄스 등 재능을 한껏 뽐냈으며 함박마을청년 대학생들은 안마, 마사지, 춤과 노래로 즐거운 시간을 만들었고 미용봉사의 시간도 가졌다. 또한 예년보다 훨씬 무더운 여름을 이기시라고 시원한 수박화채와 떡 등을 대접해 드리는 센스를 발휘했다.

세대통합 한마당을 시작하면서 현공화 노인회장님과 황의식 센터장은 인사말과 노래로 흥을 돋았고 아이들과 대학생들에게 힘을 실어 줬다.

한편 행사에 참석한 한 교사는 세대통합 한마당을 통해 어르신들과 아이들이 함께 소통하며 우리 사회에 만연한 세대 간의 갈등과 간격을 좁히는 시간이 되고 있다. 앞으로도 이런 기회가 자주 마련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다.”라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