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14:21 (금)
제11대 제주도의회, 예결특위·윤리특위 위원장 인선 마무리
제11대 제주도의회, 예결특위·윤리특위 위원장 인선 마무리
  • 홍석준 기자
  • 승인 2018.07.06 16: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결특위 위원장에 고현수, 윤리특위 위원장에 김경학 의원 선출
특별위원회 위원 선임 및 상임위 위원 변경 선임의 건도 통과
제11대 제주특별자치도의회가 예결특위 위원장 선출을 끝으로 전반기 원 구성을 모두 마무리했다. 예결특위 제1기 위원장은 고현수 의원이, 윤리특위 위원장은 김경학 의원이 각각 선출됐다. ⓒ 미디어제주
제11대 제주특별자치도의회가 예결특위 위원장 선출을 끝으로 전반기 원 구성을 모두 마무리했다. 예결특위 제1기 위원장은 고현수 의원이, 윤리특위 위원장은 김경학 의원이 각각 선출됐다. ⓒ 미디어제주

[미디어제주 홍석준 기자] 제11대 제주특별자치도의회가 예산결산특위 위원장 선출을 마지막으로 전반기 원 구성이 모두 마무리됐다.

도의회 예산결산특위는 6일 오후 제361회 임시회가 끝난 직후 열린 첫 회의에서 초선의 고현수 의원(더불어민주당, 비례대표)을 전반기 제1기 예결특위 위원장으로 선출했다. 예결특위 부위원장에는 김황국 의원(자유한국당, 용담1·2동)이 선출됐다.

또 윤리특위 위원장은 김경학 의회운영위 위원장이, 부위원장은 강성의 의원(더불어민주당, 화북동)이 맡게 됐다.

앞서 열린 제3차 본회의에서는 의회운영위 위원 추가 선임의 건과 예결특위 위원 선임의 건, 상임위 위원 변경 선임의 건 등이 원안대로 통과됐다.

의회운영위 위원으로는 전날 교육위 회의에서 위원장으로 선출된 강시백 교육의원과 고은실 의원(정의당, 비례대표), 정민구 의원(더불어민주당, 삼도1·2동)이 추가로 선임됐다.

또 예결특위 위원으로는 강민숙(더불어민주당, 비례대표), 강성의(더불어민주당, 화북동), 강연호(무소속, 표선면), 고은실(정의당, 비례대표), 고현수(더불어민주당, 비례대표), 김황국(자유한국당, 용담1·2동), 문종태(더불어민주당, 일도1·이도1·건입동), 안창남(무소속, 삼양·봉개동), 오대익(교육의원), 윤춘광(더불어민주당, 동홍동), 임상필(더불어민주당, 대천·중문·예래동), 정민구(더불어민주당, 삼도1·2동), 조훈배 의원(더불어민주당, 안덕면) (이상 가나다순) 등 13명이 선임됐다.

상임위 위원 변경 선임의 건은 당초 보건복지안전위로 배정된 송창권 의원(더불어민주당, 외도·도두동)이 교육위원회로 옮기고, 교육위에 배정됐던 오영희 의원(자유한국당, 비례대표)이 보건복지안전위로 옮기게 됐다.

김태석 의장은 상임위 위원 변경 선임의 건을 처리하기에 앞서 “임기 중 상임위 위원 변경은 의장 추천으로 변경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