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0 10:04 (토)
제주형 자율학교 시범운영비 8억원 지원
제주형 자율학교 시범운영비 8억원 지원
  • 윤철수 기자
  • 승인 2007.09.02 08: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는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에서 추진하고 있는 제주형 자율학교 운영 활성화를 위하여 운영비 8억원을 지원했다.

' 제주형 자율학교’는 제주특별자치도법에 따라 국제화 교육환경 조성을 위한 제주지역의 차별화된 교육 인프라 구축, 국제자유도시에 걸맞는 외국어교육 및 국제이해교육 기반 구축, 과대 학교·과밀 학급 해소 및 지역간 균형발전 등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올해 2월 제주북초등학교, 광양초등학교, 광령초등학교, 대흘초등학교, 서귀포초등학교, 함덕중, 신엄중, 남원중, 세화고 등 9개교가 선정돼 2009년 2월 28일까지 2년간 시범운영되고 있다.

타 지역에서 운영되고 있는 자율학교와는 달리 제주형 자율학교는 '교육과정 자율운영 및 국내외 교과서 자율선택', '1년 이내 수업 연한 단축', '외국인 기간제 교원 임용', '학생 선발 자율' 등 학교 및 교육과정 운영의 권한을 학교장에게 대폭 부여해 자율적으로 운영하도록 하고 있다.

따라서 이번에 지원되는 예산은 외국어교육 프로그램 및 예체능, 과학, 논술, 발표·토론 등의 창의적 체험위주 프로그램 운영비로 활용될 예정이며, 특히 방과후 프로그램을 내실있게 운영함으로써 학생들의 소질과 능력향상은 물론 학부모들의 사교육비 부담 해소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미디어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