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8 19:15 (목)
"게임개발자 꿈나무들, 여기 다 모여라!"
"게임개발자 꿈나무들, 여기 다 모여라!"
  • 김은애 기자
  • 승인 2018.06.08 11: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넥슨컴퓨터박물관, IT진로캠프 7월 22일~23일 진행
6월 11일~21일까지 온라인 통해 참가 신청 접수

[미디어제주 김은애 기자] 게임개발자를 꿈꾸는 중·고등학생들을 위한 특별한 캠프가 제주에서 열린다.

넥슨컴퓨터박물관은 게임개발 과정을 심도 깊게 이해할 수 있는 IT진로캠프 '꿈이 IT니? 스페셜 스테이지'를 오는 7월 22일부터 23일까지 진행한다.

캠프 참가자들은 1박 2일 간 캠프를 통해 직접 게임 제작에 참여하게 된다. 현업 개발자의 도움을 받아 가상의 게임을 제작하며 게임개발에 필요한 다양한 역할을 체험해보는 프로그램은 실제 게임의 흐름처럼 구성된다.

참가자들은 본인의 아이디와 프로필을 생성해 캠프에 ‘Login’하고, 게임 제작이라는 ‘메인 퀘스트’를 함께 수행할 팀원을 모집한다. 기획 과정에서 전문가를 만나 조언을 얻는 ‘정기 점검’도 진행하며, 체력 회복을 위한 ‘요리 배틀’, 폐관 후의 박물관에서 역사적인 게임들을 플레이하며 영감을 얻는 ‘뮤지엄 나이트’ 등 다양한 서브 퀘스트도 준비되어 있다.

한편, 넥슨컴퓨터박물관의 IT진로캠프는 올해로 2회차를 맞이한다. 지난 2017년에는 3:1 이상의 경쟁률을 뚫고 전국에서 28명이 참가했으며, 참가자 전원이 매우 높은 만족도와 함께 다시 참여하고 싶다는 의사를 밝혔다.

캠프 참가자 황준혁(20) 군은 ‘캠프 이후 프로그래밍과 게임에 대한 열정이 커져, 지금도 즐겁게 전공을 공부하고 있다"면서 올해의 참가자들에게 추천사를 전했다. 캠프 당시 고등학교 3학년 학생이었던 그는 현재 한양대학교 컴퓨터소프트웨어학부에 진학하여 게임개발에 대한 꿈을 적극적으로 이어가고 있다.

‘꿈이 IT니? 스페셜 스테이지’는 오는 6월 11일(월)부터 21일(목)까지 온라인(http://naver.me/FyXBfOpB)을 통해 참가 신청을 받는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넥슨컴퓨터박물관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