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0 02:42 (토)
이선화 ”청년 일자리 지원정책 적극 추진“
이선화 ”청년 일자리 지원정책 적극 추진“
  • 김형훈
  • 승인 2018.05.28 13: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선화 의원.
이선화 의원.

제주특별자치도의원 선거 삼도1동·삼도2동 선거구에 출마한 이선화 후보가 28일 정책 보도자료를 통해 “지역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청년 창업과 취업지원 정책을 중점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이선화 후보는 “청년세대는 세대 간 중간 다리이자 미래 세대의 주역으로서 향후 제주를 이끌어갈 세대이다. 만19세~만34세 청년 인구가 제주시 전체인구의 20%에 달하고 있지만 기존 청년 일자리정책은 실질적인 성과를 내지 못하고 있다”며 “먼저 제주특별자치도청년기본조례와 청년정책 기본계획을 사회경제적 환경에 맞게 정비하겠다”고 공약했다.

이선화 후보는 이어 “중앙부처와의 협의를 통해 공공기관 유휴건물을 리모델링해 청년 창업 공간으로 제공하는 경우 국비를 지원하고 청년 창업 시 임대료 1500만원 정도를 지원하는 사업을 발굴 추진하겠다”고 약속했다.

이선화 후보는 아울러 “청년실업은 개인에게는 사회로부터의 고립, 삶의 질 하락의 문제이며 지역적 차원에서는 지역의 지속가능성을 저해하는 공동의 문제임을 지역 사회가 인식해야 한다”며 “경제활동의 주역으로서 희망을 품고 활기차게 생활하는 지역 청년 정책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