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21:53 (금)
제주대, 공공기술 시장연계 창업탐색 지원사업 선정
제주대, 공공기술 시장연계 창업탐색 지원사업 선정
  • 김은애 기자
  • 승인 2018.05.28 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대 열플라즈마 연구실의 사업화 기술 선정
"폐기물 친환경 처리 및 에너지 추출 기술"
제주대 열플라즈마 연구실이 ‘2018년도 공공기술 기반 시장연계창업탐색 지원사업(한국형 I-Corps)’에 최종 선정됐다.

[미디어제주 김은애 기자] 제주대학교는 에너지공학전공 열플라즈마 연구실(지도교수 최수석) 석사과정 이용희·김민석 씨와 산학협력단 기술사업화센터 강동환 실무관이 ‘2018년도 공공기술 기반 시장연계창업탐색 지원사업(한국형 I-Corps)’에 최종 선정됐다고 28일 밝혔다.

이 사업에 선정된 제주지역 팀은 제주대 열플라즈마 연구실이 유일하다.

이번 사업은 연구실의 우수한 공공연구성과를 기술창업으로 연계하고, 신시장 및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고자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서 주관했다.

선정팀은 연구개발 및 스타트업 창업을 위해 최대 7000만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으며, 올해 여름방학 기간 중 미국 워싱턴 D.C.의 NSF(국립과학재단)에서 제공하는 3주간의 창업교육 및 멘토링 서비스를 받는다.

제주대 열플라즈마 연구실의 사업화 기술은 '약 10,000K의 초고온 열플라즈마를 이용해, 폐기물을 안전하고 친환경적으로 처리하는 기술'과 '동시에 폐기물이 가지고 있는 에너지를 추출해 활용하는 기술'이다.

이 기술을 통해 제주도에서 문제가 되고 있는 괭생이모자반을 포함해 다양한 종류의 폐기물을 처리하면서 에너지를 생산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창업탐색 팀의 대표를 맡고 있는 이용희 씨는 "플라즈마 기술을 바탕으로 벤처기업을 설립하고 발전시키면서 환경문제를 해결하겠다"면서 "나아가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해 지역사회에 기여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