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21:53 (금)
"이공계대 진학 원한다면? 과학기술원 입시콘서트 참여해요!"
"이공계대 진학 원한다면? 과학기술원 입시콘서트 참여해요!"
  • 김은애 기자
  • 승인 2018.05.24 1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교육청, 오는 26일 '과학기술원과 함께하는 입시콘서트' 개최
이공계 진학 원하는 도내 고등학생 200여명 대상, 입시정보 제공
제주도교육청이 '과학기술원과 함께하는 입시콘서트'를 오는 26일, 탐라교육원에서 개최한다.

[미디어제주 김은애 기자]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이 주최‧주관하는 ‘과학기술원과 함께하는 입시콘서트’가 오는 26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 탐라교육원 연수관에서 개최된다.

‘과학기술원과 함께하는 입시콘서트’는 이공계 진학을 원하는 도내 고등학생 200여명을 대상으로 과학기술원(KAIST, POSTEC, DGIST, UNIST, GIST) 입시정보를 제공한다. 고등학교 1~2학년 때부터 이공계 대학 입시를 체계적으로 준비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이다.

당일 오전에는 2019년 과학기술원별 입학전형계획을 발표하는 공동설명회가 열린다. 오후에는 과기원 별로 입학을 희망하는 학생들이 참가하여 대학의 인재상, 대학의 특징 등 세부적인 설명을 하고, 개별면담 시간을 갖는다.

이번 행사는 과학기술원 입학을 희망하는 모든 학생들이 참가할 수 있으며, 사전 조사를 통해 선호하는 과학기술원 세부설명회에 참석할 수 있도록 했다.

도교육청은 "이번 설명회를 통해 도내 일반계 고등학생들의 우수함을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과학기술원에 진학하는 학생들에게 알찬 입시정보를 제공해, 대학 진학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