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19 16:27 (금)
서귀포시서부종합사회복지관 “어린이 나눔+경제교육”
서귀포시서부종합사회복지관 “어린이 나눔+경제교육”
  • 김은애 기자
  • 승인 2018.05.23 18: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시서부종합사회복지관이 2018 '어린이 나눔+경제교육'을 진행했다.

[미디어제주 김은애 기자]  서귀포시서부종합사회복지관이 4월 14일부터 5월 19일까지 매주 토요일 총 5회기의 '어린이 나눔+경제교육'을 진행했다.

'어린이경제+나눔교육'은 제주경제교육지원센터의 강사지원을 받아 진행되는 프로그램으로, '세살 나눔 여든까지 갈 수 있도록'을 주제로 어린이들의 경제지식 및 나눔정신 함양을 위해 운영됐다.

'어린이 나눔+경제교육'에는 지역 내 거주하고 있는 어린이 26명과 부모 10명이 참여하였으며, 어려울 수 있는 경제개념을 게임방식으로 진행하여 아이들이 즐겁게 익힐 수 있었다. 나눔교육 또한 달걀을 이용한 활동 프로그램으로 좋은 반응을 얻었다.

부모경제교육도 함께 진행되었는데, 자녀의 올바른 소비습관과 나눔 실천을 위해 어떻게 교육해야 할지를 알아보는 시간이었다.  

올해의 '어린이 나눔+경제교육'은 19일 어린이와 부모가 함께 참여한 창업교육과 수료식을 마지막으로 막을 내렸다.

서귀포시서부종합사회복지관은 오는 26일 어린이마을시장에 셀러 신청을 받아 경제교육을 통해 배운 것을 실천해 보는 시간을 갖을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