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5 10:21 (목)
김상희 "생산형 독서교육 강화 위한 정책 추진할 것"
김상희 "생산형 독서교육 강화 위한 정책 추진할 것"
  • 김은애 기자
  • 승인 2018.05.21 1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독서의 결과가 생산으로 나타나는 독서과정 위한 정책 수립하겠다" 공약
김상희 예비후보.
김상희 예비후보.

[미디어제주 김은애 기자] 제주도교육의원 제주시 서부선거구 김상희 예비후보는 21일 보도자료를 통해 "제주시 서부지역 학교에 생산형 독서교육을 강화하기 위한 정책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김상희 교육의원 예비후보는 "생산형 독서의 의미는 독서의 결과가 생산으로 나타나는 독서과정을 말한다. 독서를 통해 수익창출, 직업형성, 역량강화(전문성, 교양성, 관계성, 언어력, 사고력) 개발 등의 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김상희 예비후보는 "생산형 독서로 성공한 이들의 이야기를 방송 프로그램으로 제작, 생산형 혁신독서 강연회, 생산형 온오프 독서동아리, 생산형 독서 훈련과정 보급 등을 운영·관리 하겠다"며 의지를 표명했다 .

김 예비후보는 "현재 학교교육은 암기식 정보력에 치중하고 있다. AI가 최신 정보력을 대체하고 있으므로 앞으로는 문제해결력을 높이고 모든 역량의 핵심이 되는 인지력을 우선적으로 개발해야 한다"면서 "학교에서 독서동아리 및 클럽을 이용해 정보력(기존정보), 사고력(핵심요약), 표현력(말, 글, 실행표현)을 향상시키기 위한 정책을 실현하겠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