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8 19:15 (목)
김희현 "제주를 스마트관광의 섬으로 만들기 위해 노력할 것"
김희현 "제주를 스마트관광의 섬으로 만들기 위해 노력할 것"
  • 김은애 기자
  • 승인 2018.05.20 12: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책지원 및 제주관광스타트기업 육성에 힘쓸 것"
김희현 예비후보.
김희현 예비후보.

[미디어제주 김은애 기자] 제주특별자치도의회 의원선거 제주시 일도2동(을)에 출마하는 더불어민주당 김희현 예비후보(현 제주도의회 문화관광스포츠위원장)가 20일 보도자료를 통해 "제주를 스마트관광 아일랜드로 조성하고, 제주관광스타트기업을 육성하는데 힘쓰겠다"고 밝혔다.

김희현 예비후보는 "4차 산업혁명이 현재진행형에 있는 지금, 시대적 변화에 따라 새로운 관광생태계가 조성될 것"을 전망하며 "제주를 스마트관광 아일랜드로 조성하기 위한 준비를 본격적으로 시작해야 한다"고 말했다.

김 예비후보는 "2017년 수립된 제주국제자유도시종합계획 수정계획에 스마트아일랜드 구축방안이 산업육성 프로젝트로 제시되었던 것은 그저 페이퍼 플랜에 지나지 않았다"며 "기존 아날로그식 관광마케팅 툴을 과감하게 교체하고 스마트관광 환경조성과 관광스타트업 육성을 위한 미래형 인재양성 및 일자리 발굴, 연구개발 등의 투자를 확대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는 "이를 위해 행정관련부서, 관광유관기관, 관광업계간의 공조체계를 구축하고, ICT 분야의 도내 중소기업은 물론 청년사업가 및 창업자들을 관광부문으로 끌어들이기 위한 정책지원을 마련하겠다"고 했다.

이어 "특히 관광스타트기업 육성을 위해 관광콘텐츠 및 서비스 개발, 마케팅, 판로개척, 교육프로그램, 창업자 인큐베이팅 및 멘토링, 기금지원 혹은 펀드조성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통합지원이 가능토록 법제도적 기반을 통한 행·재정적 지원체계를 마련하겠다"고 의사를 피력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