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0 10:04 (토)
"모바일로 체험하는 제주민속촌, 지금 만나보아요!"
"모바일로 체험하는 제주민속촌, 지금 만나보아요!"
  • 김은애 기자
  • 승인 2018.05.03 09: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민속촌, 모바일 체험 통한 자기 중심형 학습 프로그램 시행
도내 최초, 증강현실과 사물인터넷 통합한 스마트 에듀 관광 서비스
제주민속촌이 '모바일 체험 서비스'를 제공한다.

[미디어제주 김은애 기자] 제주도내 최초로 시행되는 스마트 에듀 관광 서비스인 ‘모바일 체험 서비스’를 제주민속촌에서 만날 수 있다.

제주 민속문화를 배우는 모바일 체험 서비스는 제주대학교 교육대학과 에듀테크 기업인 인스에듀테인먼트와 협력하여 개발된 프로그램으로 증강현실(AR), 사물인터넷(IOT :Internet Of Things), 오디오가이드를 통합한 게임 컨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제주 특유의 풍습과 다양한 제주도의 민속문화를 자기 중심형으로 학습되도록 개발되어 초등학교 단체 체험학습 프로그램으로 활용도가 매우 높다.

다양한 미션을 수행하여 현장에서 후기를 남길 수 있으며, 미션 완료시 선물을 제공하고 있다. 서비스는 스마트기기를 이용하여 개별 또는 단체로 이용이 가능하며 단체이용을 원할 시 예약을 하면 사전에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제주민속촌 관계자는 “학생 눈높이에 맞춘 콘텐츠로 제주의 민속문화를 알리고자 노력하겠다"며 "도내 초등학생들에게 유용한 프로그램이 되길 기대핸다"고 전했다.

자세한 사항은 제주민속촌 홈페이지(www.jejufolk.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학생단체 이용 문의 : 표선 해수욕장 옆 제주민속촌 064)787-450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