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00:04 (금)
김광수측 “선거 전 조직개편 연구용역…도민 우롱행위”
김광수측 “선거 전 조직개편 연구용역…도민 우롱행위”
  • 김은애 기자
  • 승인 2018.04.25 15: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광수 교육감 예비후보측, 김종배 수석 선대위원장 입장
“제주도교육청은 교육감의 선거캠프가 아니다” 강한 비판
6.13 지방선거에서 제주도교육감 후보로 나설 예정인 김광수 제주도의회 교육의원(오른쪽)이 21일 제주도의회 도민의 방에서 자신의 상임 선대위원장을 맡기로 한 언론인 출신 김종배씨와 함께 출마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 미디어제주
(좌)김종배 수석 선대위원장, (우)김광수 교육감 예비후보. 사진은 2월 21일 당시 김광수 교육의원의 교육감 선거 출마 회견.

[미디어제주 김은애 기자] 지난 23일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이 밝힌 조직개편 연구용역을 두고 김광수 교육감 예비후보 측이 날 선 비판을 가했다.

김광수 예비후보의 김종배 수석 선대위원장은 25일 보도자료를 통해 “6.13 지방선거를 불과 50일을 앞둔 시점에서 반드시 추진해야 할 연구용역인지 묻지 않을 수 없다”는 입장을 밝혔다.

“이석문 교육감은 누구보다 처신이 바로 서고 아이들을 올바르게 이끌어 가야 할 교육계 수장이라는 중책의 자리에 있음에도 제주도교육청을 자신의 선거도구로 이용하고 있는 과거의 폐습을 답습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김 수석 선대 위원장은 “제주도교육청은 용역추진의 시기를 지금이 적기라고 말하고 있지만, 문재인 정부가 출범한 지 거의 1년이 되어가고 있는 동안 제대로 된 조직진단을 하지 않고 있다가 선거를 앞둔 시점에서 대단한 사업을 벌이는 것처럼 홍보물을 만들어 배포한 것은 선거를 의식한 의도적인 홍보라고밖에 말할 수 없다”고 강하게 비판했다.

김 위원장은 이어 “조직개편은 조직 수장의 철학과 가치관 그리고 선거 후에 달라질 여러 환경과 여건을 고려하여 신중히 판단한 뒤 추진하는 게 일반적인 상식임을 이석문 교육감이 모르지 않을 것”이라며 “선거를 앞둬 용역을 실시하는 것은 자신의 입지를 다지기 위한 포석이나 다름없다”고 말했다.

끝으로 김 위원장은 “제주도교육청을 교육감의 선거캠프로 이용해서는 안 된다”며 “정책대결로 도민의 선택을 받아야 한다”고 촉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