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8 19:15 (목)
JDC, ‘제주다움 건축’을 위한 잰거름
JDC, ‘제주다움 건축’을 위한 잰거름
  • 김형훈 기자
  • 승인 2018.04.19 16: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8일, 한국건축가협회와 업무협약 체결
JDC 이광희 이사장(왼쪽)과 한국건축가협회 강철희 회장이 '제주다움 건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JDC 이광희 이사장(왼쪽)과 한국건축가협회 강철희 회장이 '제주다움 건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이사장 이광희, 이하 JDC)가 제주의 창의적인 공간문화 육성과 제주다운 건축환경 조성을 위한 행보에 나섰다.

JDC는 18일 ㈔한국건축가협회(회장 강철희)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제주다움 건축’을 펼치기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협력 범위는 △‘제주다움 건축’을 위한 학술포럼 추진 △‘제주다움 건축’의 구체화 및 이에 대한 시범사업화 진행 △학술포럼과 시범사업화과정의 모든 결과물 기록 및 ‘제주다움 건축’의 철학과 의미, 가치 공유를 위한 백서 발간 △제주도의 도시·건축 정체성 확립을 위한 ‘제주다움 건축’ 디자인(설계)지침서 개발 △‘제주다움 건축’상 시행 등이다.

두 기관은 해당 사업 시행의 효율적 추진을 위해 실무협의체를 구성하고 관련 사업을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

이광희 JDC 이사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제주도의 자연환경을 수준 높게 보존하면서 건축·도시공간의 품격을 높일 수 있는 제주다운 건축 환경, 공간, 문화가 확산되게 함으로써 성숙한 개발방식을 통한 제주형 국제자유도시 조성이 촉진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