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8 19:15 (목)
문종태 “어린이집, 경로당 등에 공기청정기 무료 보급”
문종태 “어린이집, 경로당 등에 공기청정기 무료 보급”
  • 홍석준 기자
  • 승인 2018.04.19 14: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 조례 제정, 예산 확보하는 데 최선 다하겠다” 다짐
문종태 예비후보
문종태 예비후보

[미디어제주 홍석준 기자] 제주시 일도1‧이도1‧건입동 선거구 도의원 선거에 출마한 더불어민주당 문종태 예비후보가 어린이집과 유치원, 초등학교, 경로당, 노인요양시설에 공기정화장치와 공기청정기 설치를 의무화하겠다는 공약을 내놨다.

문 예비후보는 19일 행복공약 시리즈 네 번째로 이같은 공약을 제시하면서 “공기청정기 무료 보급을 위해 관련 조례 제정과 예산 확보에 최선을 다하겠다”는 다짐을 피력했다.

그는 “청정제주임에도 해가 거듭할수록 심각해지는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로부터 호흡기가 약한 어린이와 어르신들 보호가 시급하다”며 “어린이집, 유치원, 초등학교는 물론 경로당, 노인요양시설에도 공기청정기를 보급해 미세먼지를 포함한 일산화탄소와 포름알데히드 등 유해환경으로부터 깨끗하고 건강한 우리 동네를 만들기 위해 힘쓰겠다”고 약속했다.

이를 위해 그는 교육부와 제주특별자치도, 도교육청의 정책 발표에 맞춰 공기정화장치 및 공기청정기가 조속히 설치될 수 있도록 예산 확보에 총력을 기울이겠다면서 “근본적인 고농도 미세먼지 피해 예방을 위한 중장기 종합대책 마련이 시급하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