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19 11:14 (금)
강창일, 민주당 후반기 국회의장단 선출 선관위원장 ‘중책’
강창일, 민주당 후반기 국회의장단 선출 선관위원장 ‘중책’
  • 홍석준 기자
  • 승인 2018.04.12 1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당 후임 원내대표 및 후반기 국회의장 등 선출 선관위원장 위촉
강창일 국회의원
강창일 국회의원

[미디어제주 홍석준 기자] 강창일 의원(더불어민주당, 제주시 갑)이 20대 국회 후반기를 앞두고 여당의 후임 원내대표와 국회의장단 선출을 위한 선거 관리라는 중책을 맡게 됐다.

더불어민주당은 지난 11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에서 후임 원내대표 및 후반기 국회의장단 선출을 위한 선거관리위원회를 구성, 강창일 의원을 위원장으로 위촉했다.

선관위 위원장에 위촉된 강창일 의원은 “원내대표 경선과 국회의장단 선출과정을 잇달아 관리하는 중책을 맡게 됐다”면서 “이번에 뽑힐 원내대표는 문재인 정부 출범 2년차를 맞아 후반기 국회 원 구성 협상을 비롯한 여러 현안에서 여당 의원들이 역량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도록 뒷받침하는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한다”고 말했다.

또 그는 “신임 국회의장은 4당 체제에서 국회 내 여러 의견을 조율하며 입법, 예산심사와 같은 분야에서 국민의 여망을 받들어야할 책임이 있다”면서 “공정한 선거 관리로 당내에서의 역할과 책임에 걸맞는 인사가 선출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선관위는 우선 우원식 원내대표의 뒤를이을 원내대표 경선 준비에 착수하게 된다.

다음은 선관위 구성원 명단.

△위원장=강창일 의원(4선, 제주시갑)

△간사=서영교 의원(재선, 서울 중랑갑)

△위원=고용진 의원(초선, 서울 노원갑), 김종민 의원(초선, 충남 논산계룡금산), 정춘숙 의원(초선, 비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