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21:06 (금)
베트올㈜, 수출 유공 농림축산식품부장관 표창
베트올㈜, 수출 유공 농림축산식품부장관 표창
  • 김형훈
  • 승인 2018.02.19 14: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 출신 여성 CEO인 김정미 대표, 해외 경쟁력 확보
매출 98%는 수출…30여종 동물진단제품 112개국 판매
​​​​​​​오는 2월 27일 한국동물약품협회 정기총회서 수여 예정
베트올 김정미 대표. 미디어제주
베트올 김정미 대표. 미디어제주

[미디어제주 김형훈 기자] 제주출신 여성 CEO가 이끄는 베트올㈜(대표 김정미)이 동물용의약품 수출 유공을 인정받아 농림축산식품부 장관 표창을 받는다.

베트올은 오는 27일 한국동물약품협회(회장 곽형근) 정기총회에서 동물의약품 수출증대 및 시장개척 등 동물용의약품 산업의 국제 경쟁력에 기여한 공로로 장관 표창을 받을 예정이다.

또한 베트올의 해외영업을 총괄하는 김종훈 전무는 동물용의약품 수출유공자로 선정, 한국동물약품협회장 표창을 받는다.

베트올은 동물진단 전문회사로 동물질병 진단 키트를 개발하고 생산, 판매하고 있는 글로벌 수출 기업이다. 국내보다는 국외로 눈을 돌려 세계적인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다. 매출의 98%는 수출에서 나온다. 베트올은 30여종의 동물진단 제품을 76개 거래처를 통해 112개국에 판매하고 있다.

특히 일본의 경우, 심장사상충 진단키트 시장점유율이 65%로 1위를 달리고 있다. 또한 국내(농림축산검역본부) 31종의 품목허가(인허가) 및 해외(일본을 포함한 다수 국가) 20종의 해외품목허가를 취득하는 등 대내외적으로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한편 베트올㈜ 김정미 대표는 2007년 회사를 설립해 2010 대한민국창업대전 우수상, 제49회 무역의날 백만불 수출탑, 지난해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 등을 받았다. 김정미 대표는 제주중앙여고를 졸업, 이화여대와 서울대 대학원을 거쳐 텍사스대학교 오스틴캠퍼스 대학원에서 약리 독성학 박사를 취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