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0 02:42 (토)
제주도, 환경교육 프로그램 운영 참여 단체 공개모집
제주도, 환경교육 프로그램 운영 참여 단체 공개모집
  • 홍석준 기자
  • 승인 2018.02.19 13: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환경교육‧환경체험 분야에 3억5000만원 지원키로

[미디어제주 홍석준 기자] 제주도가 도민들의 친환경 생활 실천을 위해 사회환경, 환경체험 분야 프로그램을 운영할 참여 단체를 23일까지 공개 모집한다.

사회환경 분야 프로그램은 도민들이 양질의 환경교육 기회를 제공받으면서 환경을 보전하고 개선하는 데 필요한 지식, 기능, 태도, 가치관 등을 배양하고 실천하기 위한 사업이다. 사회적 약자들을 위한 환경교육과 도민, 관광객을 위한 관광 연계 환경교육, 유아를위한 환경교육 프로그램 등을 대상으로 1건당 2000만원 이내 범위에서 지원한다.

또 환경체험교육 분야 프로그램은 전 도민이 제주의 자연환경에 대해 이해하고 친환경 생활을 유도하기 위한 사업으로, 일상생활에서 친환경생활 실천의식을 제고할 수 있는 체험‧탐구 프로그램, 환경체험과 관련된 프로그램 등을 대상으로 1건당 1000만원 이내의 범위에서 지원한다.

제주도는 공모 접수가 마감 되는대로 자체 심사와 환경보전기금 심의를 거쳐 보조사업대상자를 최종 결정한다는 계획이다.

자세한 내용은 제주도 홈페이지(http://www.jeju.go.kr)의 제주도소식 코너에 입법‧고시‧공고(제2018-367호)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양보 도 환경보전국장은 “환경교육은 제주의 환경보전을 위한 가장 기본적이고 중요한 사업”이라면서 “제주도의 환경교육이 한 단계 더 발전할 수 있도록 이번 공모사업에 많은 환경교육 기관과 단체들이 참여해달라”는 당부를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