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00:04 (금)
헬스리조트 THE WE, 메디컬과 웰니스 융합 프로그램 선보여
헬스리조트 THE WE, 메디컬과 웰니스 융합 프로그램 선보여
  • 김형훈
  • 승인 2018.02.06 14: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료 전문가에 의한 맞춤형…웰니스 관광 활성화 기대
​​​​​​​일상 속에서 지속적으로 관리 필요한 이들에게 도움돼

국내 최초 헬스리조트인 ‘THE WE’(위호텔)가 웰니스 관광 시대를 맞아 본격적으로 의료와 웰니스를 융합시킨 ‘메디웰(Medi-Well)’ 프로그램을 론칭했다. 메디웰은 의료를 뜻하는 메디컬(Medical)과 웰니스(Wellness)를 결합시켜 탄생한 이름이다.

위호텔의 메디웰센터에서 프진행하는 프로그램은 만성통증이나 체중감량 등 의료적인 접근이 필요하지만 실질적으로 일상 속에서 지속적인 관리가 필요한 목적형 프로그램이다.

전문 의료진의 상담과 처방을 통해 각종 테라피 프로그램이 이루어질 뿐만 아니라 맞춤 식단이나 고객의 증상에 따른 운동 요법 등을 1:1로 진행하다. 이를 통해 일상 속에서 어떻게 관리해 나가야 하는지에 대해 안내 및 지속적인 가이드를 함으로써 효과를 극대화시킬 수 있다는 것이 센터 관계자의 설명이다.

THE WE 호텔이 메디웰 프로그램을 론칭했다. 미디어제주
THE WE 호텔이 메디웰 프로그램을 론칭했다. ⓒ미디어제주

메디웰 센터 장도명 센터장은 “메이웰 프로그램은 단편적으로 진행되던 여러 목적형 프로그램을 아우르는 개념”이라면서 “모든 프로그램들이 의료적인 상담과 검사 하에 개개인 별로 맞춤 진행, 효과적으로 목적을 달성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위호텔은 지난 2014년 오픈했다. 부대시설로 웰니스 센터를 운영해왔으며, 관련 문의가 많아지자 ‘메디웰’이라는 새로운 개념을 창출하고 잇다.

다음은 메디웰 프로그램의 두가지 사례이다.

# Case 1. 다이어트 목적형 메디웰 프로그램

불규칙한 생활과 식습관으로 인해 다이어트를 결심한 A씨. 중국에 거주 중인 A씨는 악화된 건강 상태로 인해 직장을 그만둬야 했다. 지인으로부터 위호텔의 메디웰 프로그램을 소개 받고 온라인을 이용한 사전 상담을 통해 ‘건강한 다이어트’를 목적으로 한 3개월 프로그램을 이용했다.

3개월 프로그램을 끝낸 A씨는 당초 목표였던 15kg 감량을 초과하여 20kg 이상 감량에 성공했고 철저한 식이요법과 체계적인 운동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그 결과 체지방은 11kg 감량한 것에 반해 근육량은 2.3kg 증가했으며 혈압 역시 고혈압에서 정상수치로 개선됐다.

또한 함께 진행된 쿠킹클래스를 통해 칼로리 섭취와 음식 조리법까지 함께 배움으로써 일상으로 복귀 후 건강상태 및 감량된 체중을 유지할 수 있게 됐다.

THE WE 호텔이 메디웰 프로그램을 론칭했다. 미디어제주
THE WE 호텔이 메디웰 프로그램을 론칭했다. ⓒ미디어제주

# Case 2. 만성 통증 개선을 위한 메디웰 프로그램

노화로 인해 관절의 가동성이 떨어지고 지속적인 통증을 호소하던 B씨 부부는 아들의 권유로 10일간 위호텔에서 통증관리를 목적으로 한 체계적인 프로그램을 이용했다.

최대한 관절에 무리가 가지 않도록 물의 특성을 이용한 수중 운동을 병행한 체계적인 프로그램을 이용함으로써 허리와 어깨 관절의 움직임이 개선되는 효과를 봤다.

B씨 부부는 “개인 일정으로 인해 이번에는 불과 10일 밖에 프로그램을 이용하지 못했지만 돌아오는 3월엔 보다 체계적인 프로그램 이용을 위해 다시 방문할 예정”이라고 프로그램 이용에 대한 소감을 밝혔다.

메디웰 센터 웰니스팀 우권영 팀장은 “센터를 운영하면서 필요에 의해 의료진의 도움을 받아서 진행된 사례들이 종종 있었고 점점 그 빈도가 많아지고 있다”며 “이번 메디웰 프로그램의 도입은 이러한 사례들을 적극적으로 발굴하고 동시에 프로그램을 필요로 하는 고객 분들께 보다 편리한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편의성과 만족도를 높이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THE WE 메디웰 센터는 현재 진행 중인 프로그램 외에도 디톡스, 면역력 강화, 스트레스 완화 등 다양한 프로그램까지 영역을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더욱 자세한 사항은 THE WE 웰니스 센터(☎ 064-730-1462)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