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19 15:24 (금)
강익자‧유진의‧홍경희 의원, 최우수상 수상
강익자‧유진의‧홍경희 의원, 최우수상 수상
  • 홍석준 기자
  • 승인 2018.01.16 14: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5일 전국여성지방의원네트워크 우수의정대상 시상식
제주도의회, 광역의회 의원 최우수상 5명 중 3명 수상자 배출

[미디어제주 홍석준 기자] 제주특별자치도의회 강익자(더불어민주당), 유진의(자유한국당), 홍경희 의원(자유한국당)이 나란히 전국여성지방의원네트워크 우수의정대상 시상식에서 나란히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특히 제주도의회는 지난 15일 국회의의원회관에서 열린 시상식에서 광역의회 의원 최우수상 수상자 5명 중 3명이 한꺼번에 수상하는 쾌거를 달성했다.

전국여성지방의원네트워크는 성 평등과 생활 밀착형 지역 현안을 개발, 정책화하고 여성 의원들의 의정활동을 강화하기 위해 활동하고 있는 전국 지방의회 여성의원들의 연대 단체다.

이번 우수의정대상은 지난 4년간 의정활동 우수사례를 공모, 전문가 심사를 거쳐 수상자가 선정됐다.

강익자 의원은 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제주특별자치도 장년층 1인가구 고독사 예방 및 지원에 관한 조례’ 제정 등 의정활동 사례로 최우수상을 수상했고, 유진의 의원도 읍면지역 사각지대에 놓여 있는 장애인을 위한 ‘장애인 주간보호시설 확충 및 지원 확대’ 사례로 최우수상을 받았다.

또 홍경희 의원은 올바른 제주 이해와 제주다움을 지키기 위한 ‘제주도교육청 제주이해교육 활성화 조례’와 ‘제주어교육 활성화 조례’를 제정한 사례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