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19 10:46 (금)
2017 제주작가 신인상에 고영숙씨
2017 제주작가 신인상에 고영숙씨
  • 김형훈 기자
  • 승인 2018.01.15 08: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영숙씨.
고영숙씨.

[미디어제주 김형훈 기자] 2017 제주작가 신인상 주인공은 고영숙씨에게 돌아갔다.

㈔한국작가회의 제주도지회는 지난 13일 개최한 제20차 정기총회 자리에서 시 부문에 응모한 고영숙씨에게 2017 제주작가 신인상을 전달했다.

제주작가회의는 시, 시조, 단편소설, 동화·소년소설, 문학평론, 시나리오(희곡) 등 여섯 부문으로 나누어 2017 제주작가 신인상을 공모한 결과, ‘판게아’ 등의 시를 써낸 고영숙씨를 수상작으로 선정했다.

시 부문 심사를 맡은 김성주, 김경훈 시인은 심사평을 통해 “자연을 대상화하지 않고, 자신을 자연의 영역으로, 또는 자연을 자신의 내면으로 일체화하고 있다. 이 일체화의 기법이 응모한 작품들 전반에 고르게 담겨져 있어서 앞으로 좋은 작품을 쓸 것으로 기대한다”고 격려했다.

제주작가 신인상을 수상한 고영숙씨는 “이제 설레는 시작이다. 투박한 흉터와도 마주할 수 있는 용기를 내려 한다”며 “앞으로 부족한 점은 끼워주신 글반지 늘 닦아 정진하는 모습으로 채워 나가며 보다 더 당당한 작품으로 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고영숙씨는 2015년 제주4.3 노래가사 공모에서도 당선되기도 했다. 현재 방송통신대학교 국어국문학과 재학 중이며 다층동인으로도 활동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